당신은 알게 될 것이다. 반발의 용기가 얼마나 대단하다는 것을
‘신은 용기 있는 자를 결코 버리지 않는다’
-켄러 -
‘자기 인생을 극적으로 바꾸지 못하고 어제와 별반 다를 바 없는 그런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 자기 자신의 잠재력에 대한 불신, 생계와 현실에 대한 압박 때문일 것이다. 그런 점에서 결단을 내리고 행동하는 사람들은 이미 큰 산을 넘어섰다고 볼 수 있다. 큰 두려움, 근심, 염려, 걱정, 부정적인 마인드 등 눈에 보이지 않지만 엄습해오는 온갖 압박들을 내면에서 이겨냈기 때문이다.’ 『나는 도서관에서 기적을 만났다. 김병완, 싱긋』 용기는 크게 마음먹고 움직이는 것만이 아니라 아주 작은 걸음, 그 한걸음의 무게가 용기를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용기는 단순히 큰 결정을 내리는 순간에만 요구되는 것이 아니다.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에서도 그 중요성을 발견할 수 있다. 매일 조금씩 자신의 한계를 넓히고, 작은 습관을 개선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 것, 이 모든 것이 용기에서 비롯된다. 그리고 이런 용기는 점차적으로 자신감을 구축하고, 더 큰 도전에 맞설 준비를 하게 만든다.
모든 해결의 실마리는 행동이 있어야 찾을 수 있는데, 그러기 위해 당신의 용기가 필요하다. 우리가 일상에서 조금씩 보여주는 용기가 모여, 인생의 큰 변화를 이끌어내고, 우리 자신을 더 나은 내일로 이끄는 원동력이 된다.
힘 없이 풀려 있던 두 주먹을 다시 한번 불끈 쥐어 보자. 당신이 용기를 내어 한 걸음 다가서면 기회라는 녀석은 두걸음 당신에게 다가 올 것이다. 두려움(장애물)과 맞서는 유일한 방법은 용기를 내는 일이다. 오직 당신만이 할 수 있다. 과거도, 현재도 앞으로도 당신이 유일한 주인공이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