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지예 변지혜 Nov 25. 2023

잊고 살았던 소중함들을 깨닫기

소중한 지금.

시간이 지날수록 우리는 많은 것들 속에서 소중한 것을 찾아낼 수 있다는 걸 잊는다.


나도 요즘 잊고 살았다. 회사에서 잦은 실수들로 자존감도 낮아져 있고 나 자신에게 화가 나고 실망스러웠던 날들이 계속 됐었다. 그래서 더욱 잊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소소한 것들에 대해서. 소중한 것들을 많이 찾아낼 수 있었다.  그리고 또한 감사함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 내가 느끼는 감정을 부정적인 것이 아닌, 긍정적인 부분으로 생각하며 조금씩 바꾸는 것. 요즘 정말로  내게 필요한 활동이기에 이 글을 쓰며 실천해본다.



나를 바라봐주는 사랑스러운 반려묘의 눈빛.

건강함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할 수 있는 저녁 시간.

배부르게 먹고 사무실로 돌아가는 길. 한 손에 쥐어진 따뜻한 바닐라라테 한잔.

서로를 응원해 주며 각자의 성장을 위해 달려가도록 노력하는 나의 주위에 존재하는 소중한 인간관계들.

나의 수많은 이야기들을 재잘재잘 말해도 다 들어주고 사랑스러운 표정과 눈빛으로 대답해 주는 남자친구.


이렇게 등등 자세히 나에게 주어진 것들을 생각해 보면, 소중한 것들을 많이 찾아낼 수 있었다.



최근의 일들에 대해서 더욱 깊이 감사하고 소중한 것을 생각해 보았다.


요즘에는 연말 파티를 위해서 평소에 입기도 힘든 밝은 반짝이 분홍색 드레스를 구매했다. 팔뚝에 프릴이 달려있으면서 짧은 기장의 치마.

 오직 그날 하루 만을 위해, 구매한 옷이다. 이 옷을 통일해서 5명이서 연말 파티에서 신나게 안무를 맞춰 춤을 추기로 했다. 같은 또래의 30대 5명이 아닌, 30대, 40대, 50대로 구성된 5명. 실제로 마주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적극적인 사람들이 많지 않은데, 또 이렇게 행운적이게도 나이에 상관없이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댄스를 준비하고, 실행에 옮기게 된 것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게 된다. 또한 이렇게 반짝거리는 옷, 귀걸이, 티아라, 구두를 갖춰 입고 노는 기회를 어디서 잡을 수 있으랴? 이렇게  수 있는 기회가 왔을 때, 무조건 잡아서 놀 수 있음에 기쁘고 감사하다



그전에는 나에게 주어진 모든 상황에 대해서 우울하기 만했다. 낮에는 한숨만, 밤에는 눈물이 끝이질 않았다. 하지만 오늘부터 내가 겪는 모든 상황들에 대해 감사하기로하자. 실수해도, 혼나도 다 내가 겪어야 하는 것이다. 더 큰일이 안 벌어진 것에 대해서 감사한 것이라고 생각하자.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에 감사하자.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빛나지예 #감사









매거진의 이전글 비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