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양이삼거리 Dec 08. 2023

소설보다 이상한*

1

확장편

생선가게 아주머니가 붕어빵 굽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 아주머니는 재빠르며 솜씨 좋게 붕어빵을 구워내고 있었지만 틀위에 잔뜩 구워진 붕어빵들은 쌓여만 가고 차가운 트레이 위에서 신선함을 잃어가고 있었다. 멈추지 못하고 쌓인 것들이 더욱 쌓여만 갔다. 냉장, 냉동된 생선들은 잘만 팔려나가지만 차가운 붕어빵은 글쎄.  


변형편

군고구마 아주머니가 잉어빵 굽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 지나가던 사람들만 간간히 있던 길에 사람들이 30분씩 줄을 서서 기다리며 잉어빵을 사가고 있었다. '아니, 그렇게 많이 사가면 안 되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적당히 사야지, 그래서 줄이 줄지를 않네. 금액 제한을 해야 해요. 이렇게 하고 저렇게 하시죠. 저는 30분째 기다리고 있어요.' 기다리는 사람들이 저마다의 해법을 내놓았다. '아, 그럼 저는 한 번에 구워지는 한판 5개만 사야겠습니다.' 아주머니는 아무 말 없이 떼어낸 빵을 가위로 자르고, 틀을 솔질하고 다음 잉어빵 굽기에 열중하고 있었다. 


2

00 씨, 오랜만이네요.

네, 안녕하세요.

어쩌다가 이렇게 된 건가요?

찰싹 달라붙는 진득한 거 먹다가 그랬어요.

그게 뭔데요?

엿 먹었어요.

그래요, 자- 시작합시다.

아 - -



3

안녕하세요, 고객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제가 오랜만에 편의점에서 빵을 샀어요. 땅콩크림빵이지요. 기분 좋은 출근길이었죠.

네, 고객님 땅콩크림빵을 사셨군요~

그런데, 빵에 크림이 없습니다. 빵과 빵 사이를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아요. 어떻게 이럴 수가 있죠?

네~ 고객님, 땅콩크림빵에 땅콩크림이 없다는 말씀이십니까?

네, 그 말이네요.

불편을 겪게 해 드려서 죄송합니다. 제품 앞에 생산자 이름과 번호가 있어요, 불러주시겠습니까? 

이걸요? 000님이 만드신 거네요.  

네, 접수되었습니다. 

아니, 이분을 곤란하게 만들고 싶지는 않은데.. 머 그럴 수도 있죠. 그런 일이 생겼나 보네요. 

네, 고객님 소정의 금액을 환불해 드리겠습니다. 받으실 곳을 알려주시겠어요?

뭐, 됐어요. 그냥 그렇다고요. 

네~ 괜찮으시다는 말씀이세요? 

네.

네~ 그럼 상담을 마치겠습니다. 000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영화 "소설보다 이상한 Stranger than fiction" 2006


이전 11화 j와 콩나물국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