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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가전, 그 이상을 꿈꾸다

서비스경영학회에서 만난 세라젬의 혁신

2025년 5월 1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불확실성 시대의 한국 서비스 산업의 발전방향과 어젠다’라는 제목만큼이나 무게감 있는 주제 아래,

다양한 산업과 공공기관, 학계가 한자리에 모였다.


이 학회는 나에게도 각별한 의미가 있었다.


작년 추계학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던 기억과, 오늘 세션 중 한 발표자가 내 연구실 후배였기 때문이다. 학회에 참석하며 내가 가장 기대한 세션 중 하나는 바로 세라젬 이경수 대표이사의 발표였다.


기기에서 경험으로, 세라젬의 변신

세라젬은 단순한 척추온열기가 아니다.


그들은 스스로를 ‘홈-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이라 정의하며, 기기 중심에서 경험 중심으로의 전환을 이뤄내고 있었다.


이날 발표에서 제시된 세라젬의 세 가지 핵심역량은 인상 깊었다.


이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홈-헬스케어 솔루션 창조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설계하는 혁신적 디자인


누구도 생각지 못한 고객 중심 서비스



단순한 기술력보다, 고객의 루틴을 바꾸는 힘에 집중한 전략이었다.


홈쇼핑은 판매가 아니라 교육의 장


세라젬은 홈쇼핑을 단순 유통채널이 아니라, 소비자 교육 플랫폼으로 활용했다.


왜 이 제품이 필요한지, 어떻게 쓰는지, 삶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를 꾸준히 설명하고 설득했다.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라이프케어라는 새로운 문화를 안내한 것이다.


이 방식은 곧 브랜드의 신뢰로 이어졌다.

사실 나도 세라젬 사용자다


처음 이 제품을 구입했을 때는 하루 두 번은 기본이었다.

“내 몸을 돌보는 루틴이 생겼다”는 뿌듯함도 있었다.


그런데 어느새, 거실 한켠에서 디자인 가전처럼 ‘디스플레이’만 되고 있는 내 세라젬을 보며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오늘 이 발표를 듣고 나서, 나 역시 다시 그 버튼을 눌러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다시 내 삶의 루틴 안으로 데려와야겠다는, 조금은 반성 섞인 애정으로.


서비스는 결국 사람을 향한다


오늘 학회는 기술의 진보보다 더 큰 질문을 던졌다.

“당신의 브랜드는 고객의 삶에 어떤 ‘가치’로 남을 것인가?”


세라젬은 그 질문에 조용히, 그러나 분명하게 대답하고 있었다.

기술은 삶에 스며들고, 경험은 루틴이 되고, 루틴은 신뢰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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