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의 시간이 다가오면 왠지 모르게 설레요.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다는 마음이 생겨서인가봐요. 1년은 후딱 지나간 것 같고 한 게 없는 것 같다가도 연말정산을 해보면 그래도 뭔가 했구나, 막 살지는 않았구나 싶은 생각이 오더라구요.
2021년 연말에 르코는 굉장히 뿌듯한 일이 있었어요!
2030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관리'를 주제로 '나/시간관리/관계' 파트로 나누어서 3회차에 걸친 강의가 있었어요. 자기계발&자기개발 에 관심이 많기도 하고 누구보다 진심이기도 한 르코는 이번 연말 강의때 2020-2021년동안 스스로에게 있었던 일을 보면서 기존에 강의안을 완전히 바꾸었어요.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되길 그 어느때보다 바라보게 되더라구요. 큰 환경의 변화들이 저를 바꾼 것도 계기가 되었어요.
강의안을 바꾸면서 '나를 찾는 시간'이라는 워크북을 만들었는데요. 자기보기를 하라는 말은 듣지만 대체 뭘 보라고하는 지 모르겠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기도 해서 강의를 듣는 친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싶었어요! 그리고 워크북을 친구에게 보여줬었는데,
이거 내용 좋다. 워크북에 하는 방법써서 해주면 안돼? 남편이랑 남동생에게 해보라고 하고 싶어.
강의용 워크북이라 간단한 설명도 넣지 않았던 워크북이였지만, 설명을 듣더니 친구가 제안을 해줬고 그럼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이번 연말강의하면서 워크북 및 과제를 잘해오는 팀에게 워크북의 진짜 의미와 가치 전달과 함께 선물로 식사대접을 해주기로했는데요.
1등한 팀원들 한명한명과 이 워크북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한 디테일한 설명을 해주었어요. 거의 3시간가까이 이어진 시간동안 모두가 굉장히 즐거워하고 자신을 볼 수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
그래서 고민을 한 끝에 올해 제가 받은 많은 사랑을 더 많은 분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돌려드려보고자 워크북을 ver2로 업그레이드하고 올해를 돌아보는 시간과 내년을 계획해볼 수 있는 페이지까지 넣어서 완성해보았답니다.
2021년 한해를 마무리하시면서 나를 돌아보고, 나의 시간을 돌아보면서 선물같은 마무리를 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