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북꿈이네 Dec 04. 2023

#5 디퓨저 수집가

냄새의 근원을 찾아서



내 와이프는 하나에 꽂히면 무섭게 '몰입'하는 스타일이다.


무언가 집요하게 검색을 하고 있다?



그럼 곧바로

"진돗개 발령"



비상사태다.

집에 몇 개의 택배 상자가 올 지 모른다.




한 달 전 즈음인가.



어느 때와 다름없이 퇴근 시간에 맞춰 와이프를 데리러 갔다. 그렇게 평화롭게 집에 도착했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와이프의 표정이 굳어버린다.



"집에서 향기가 안나는 것 같아."



집에서 어떤 향기가 나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

그냥 맛있게 밥 지어지는 냄새, 피죤 잔뜩 넣은 포근한 이불 냄새만 나면 되는 것 아닌가.



와이프는 집에 들어온 지 3분 만에 옷을 또 주섬주섬 갈아입기 시작한다. 또 어딘가 가려는 모양이다.



이제는 나도 알아서 척척 입에 목줄을 물고 기다린다. 끌려다닐 준비 끝.



이번에는 어딜 가나 했더니 다이소에 간다고 한다. 방향제 좀 사다 놔야 할 것 같다고.



그렇게 다이소에서 와이프는

"이 향 어때?" 



한번 물어보고는 피치향 방향제를 산다.



나는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다.




10년째

#단절





그 방향제를 거실 한편에 놓는다. 생김새가 조금 기분 나쁘다. 바퀴벌레 퇴치제 같기도 하고.



혹시 나를 퇴치하려 하는 건가.



또 하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리얼 옆에 배치해 둔다.



진짜 이거 암살작전인가.




그러나 와이프는 다이소 방향제에 만족이 안되나 보다. 평소에는 발을 까딱까딱 하며 옷을 쇼핑해야 할 와이프가, 갑자기 디퓨저를 폭풍 검색하고 있다.



쇼핑의 주제가 바뀌었다.




그렇게 도착 한 디퓨저 1.

화장실에 배치된다.



그러나 화장실에 배치된 디퓨저는 쥐 죽은 듯 살고 있다.



다른 냄새가 더 강력하다.




다음날 디퓨저 2가 도착한다.



디퓨저가 항상 성공할리가 없다. 망한 디퓨저 2는 나의 서재에 배치된다. 디퓨저 2와 기존에 있던 디퓨저의 향이 섞인다.



책 읽을 때마다 머리 아파 죽겠다.





며칠 뒤 디퓨저 3이 또 도착한다.



이번에는 거실장 위에 배치. 이곳 아래에는 다이소 피치향 방향제도 있다.

글을 쓰는 지금도 재채기가 나온다. 에엣취





호그와트 입학 초대장이 분명하다.



디퓨저 4가 또 도착한다. 이번에는 현관 중문에 배치된다. 우리 집 첫인상을 책임지는 중요한 직책을 맡고 있는 친구다. 풍선껌 향. 알 수 없는 초딩.





디퓨저 5도 도착한다.



거실 결혼사진 옆에 배치된다.



기존에 있던 디퓨저는 중문 반대편 구석으로 밀려난다. 하지만 이곳에도 무수한 스틱이 꽂혀있다.



가끔 카페에서 빨대 가져와서 꽂아놓는 것 같기도 하고.





곧이어 디퓨저 6이 도착한다.



얘는 또 더 크네.



체감상 코카콜라 1.6L. 안방에 배치된다.



요즘 잘 때마다 디퓨저 귀신 꿈꾼다.




와이프는 최근에 들어서야 디퓨저 쇼핑을 멈췄다. 집안의 향기와 와이프의 심신안정을 얻었지만 나는 후각을 잃었다.



그렇게 디퓨저 전쟁이 끝난 듯 했다.





그런데 어제저녁.




같이 치맥을 하고 있는데 와이프가 디퓨저에 꽂혀있는 스틱 두 개를 가져온다.



냄새의 근원을 찾았다고.









와 이걸 내 콧구멍에 꽂아버리네.







냄새의 근원.

#남편



정말이지, 와이프는 알 수 없는 사람이다.




이전 04화 #4 파운데이션 지옥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