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ok diary jenny Nov 20. 2021

생각 양식 62 - 나는 안 너는 밖

안에서 보는 너와 밖에서 보는 나



안에서 보는 밖의 네 모습

속하지 못한 바깥 그 황량의 구슬픔


밖에서 보는 안의 내 모습

가두어진 안쪽 이 무능의 안타까움


안일 때 밖

밖일 때 안


같은 선 위에 함께이길 바란 우리

아쉬움은 늘 항상 이런 식의 어긋남


나는 안 너는 밖

너는 밖 나는 안


안에서 밖으로 건네는 위로 그 한마디

밖에서 안으로 전하는 아쉬움 그 손길


떠나는 버스와 달리는 기차

날아가는 비행기와 뒤돌아선 모습


버스는 떠나고 기차는 달리고

비행기는 날아가고 나는 안 너는 밖


작가의 이전글 생각 양식 61 - 다가오는 수능시험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