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네모탈출 Oct 20. 2023

서울 사는 40대 윤 차장의 투자 도전기 - 5편

블루칩주식투자클럽

요즘 마음이 붕 떠있어서 그런지 잠을 통 못 잔다. 어느 주식에 넣어야 확실한 성과를 올려줄지 계속 머릿속에서 시뮬레이션이 돌아간다. 아직 실력과 경험이 부족한지 시뮬레이션 결과는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평소라면 가장 머리가 맑아야 할 출근 직후에도 머리가 멍하다.


띠링, 문자 메시지 도착. 

'대성화학, 상승 중! 아직 늦지 않았어요. 확인 후 연락 주세요.- 블루칩주식투자클럽'

어제 그 문자다. 주식앱을 열어 대성화학을 확인해 보니 정말 4% 상승 중이다. 아직 이른 아침인데 이 정도면 정말 어제 문자에서 말한 데로 10%는 오를 수 있겠다. 일단 오전 회의에 들어가야 해서 더 신경 쓸 시간은 없다. 오후에 다시 확인해 보자.


하필 미팅 세 번에 급한 보고서까지 작성해야 해서 저녁도 못 먹고 8시가 다 돼서 겨우 퇴근이다. 띠링, 또 문자 메시지 도착이다. 

'오늘 대성화학 11% 상승, 내일 한 번 더 10% 올라갑니다. 연락 주세요'

주식앱을 열어보니 정말 11% 상승이다. 어떻게 이렇게 하는 거지? 도저히 궁금해서 못 참겠다. 문자 메시지에 연결된 링크를 눌러보니 채팅창으로 이동한다. 메시지를 보내본다.


-안녕하세요. 문자 보고 연락드립니다.

몇 초만에 답장이 온다.

-네, 안녕하세요. 블루칩주식투자클럽 황재영 차장입니다. 문자 보셔서 아시겠지만 저희는 확실하게 성과가 나오는 투자만 합니다. 회원가입하셔서 더 다양한 종목으로 확실한 수익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이라면 유료인가?


- 회원가입하면 어떤 정보를 주시나요? 그리고 얼마인지?

- 저희가 관리 중인 10개 종목의 정보를 드리고 언제 사고팔아야 하는지 타이밍을 알려드립니다. 저희 정보대로 투자하시면 월 50% 이상의 수익이 보장됩니다. 회원가입비는 월 50만 원입니다. 수익을 생각하시면 전혀 비싸지 않은 금액이죠.

월 50만 원짜리 회원이라. 생각보다 비싸다. 


- 좀 더 저렴한 상품은 없을까요? 그리고 어떻게 이렇게  종목별로 정확한 정보를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그럼 월 20만 원짜리 상품이 있습니다. 종목은 3개로 줄어듭니다. 일단 한 번 해보시고 50만 원 상품으로 바꾸셔도 되고요. 그리고 저희 노하우는 핵심 영업 비밀이라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긴 어렵고요. 다만 저희 전문 애널리스트들과 매니저들이 체계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종목 선정을 하고 있고요.

- 회원가입해서 주시는 정보대로 하면 무조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건가요? 

- 저희 회원 90% 이상이 수익권이에요. 나머지 분들도 손해 보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저희 자체 자금력도 있어서 종목별로 주가 하락 방어도 가능합니다. 고객님들이 손해 보시지 않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왠지 그럴듯하게 들린다. 그래 나는 아직 초보다. 이런 전문가들의 도움도 한 번 받아볼 필요가 있다. 그전에 한 번 더 확인해 보자.

- 회원이 몇 명이나 되나요?

- 현재 1,000명 이상입니다. 누적으로는 1만 명 이상이고요. 고객들 후기도 아주 좋습니다. 후기도 한 번 보세요.

메신저로 이미지가 10장 정도 도착했다. 


열어보니 고객들의 감사인사 내용을 캡처한 이미지다. 

‘2주 만에 수익률 100%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3년 간 혼자 투자하며 항상 마이너스였는데, 한 달 만에 플러스로 돌아섰습니다. 진작 할 걸 그랬어요.’

‘다른 어떤 곳보다 뛰어난 정보력에 매번 감동합니다'

하나같이 감사하다, 만족한다, 수익률 좋다, 같은 내용이다. 이 내용들을 100% 믿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다 틀린 얘기도 아니겠지. 그래도 어느 정도 믿음이 간다. 


- 결제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 1년 회원가입비 200만 원 계좌이체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명의 계좌로 보내주시면 되고요. 성함과 주민번호 앞자리도 부탁드립니다.

- 달마다 내는 거 아닌가요?

- 네, 원래 1년 240만 원인데 1년 200만 원으로 할인해 드립니다. 1년 이상 결제는 필수고요. 2년, 3년 결제 시에는 할인 폭이 더 커집니다. 실제로 3년까지 결제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월 20만 원과 한 번에 200만 원은 느껴지는 부담감이 완전히 다르다. 그래도 일생일대의 기회일 수도 있는데 200만 원 정도는 쓸 수 있는 거 아닐까. 2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얻으면 그만이다. 그래 한 번 해보자. 계좌 이체를 하니 바로 확인 메시지가 온다.


-  저희 블루칩주식투자클럽에 가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오전부터 회원 전용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저희가 메시지로 드리는 정보를 바탕으로 매수, 매도를 부탁드립니다. 결과는 화면캡처하셔서 보내주시고요.

과연 이게 잘하는 걸까, 살짝 의심이 들었지만 때로는 망설이지 말고 과감할 필요도 있다. 이왕 이렇게 결정한 만큼 열심히 한 번 해보자.  


6편에서 계속...


※ 이 글은 저의 개인적 경험을 바탕으로한 픽션입니다.

이전 04화 서울 사는 40대 윤 차장의 투자 도전기 - 4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