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벨라홍 Mar 11. 2024

[1년차]2.잘 하고 싶습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끄적끄적 제약회사 직장인 성장기

내가 제일 나을 거라는 생각에 더해

나는 회사에 입사해서 정말, 잘 해보고 싶었다.


사실 내가 말하는 '잘 해보고 싶다'의 의미에는

나에게 주어진 일을 wording 그대로 '잘 해 내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의미가 있다.

그 일을 잘 해냄으로써, 인정 받고 예쁨 받고 싶었다.


누군가에게 인정 받고 칭찬을 받음으로써

타인을 통해 나의 가치를 확인하는 행위는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인간에게

마땅히 모두가 가지고 있는 욕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에게는 인정에 대한 갈망과 열망이 특별했다.


나중에 다른 계기로 

그 시작이 '착한아이 컴플렉스'였다는 것을 

혹은 내가 놓인 상황에서 필연적으로 길러진 열망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나는 그게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라면 오히려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면 끼쳤지 

헤가 되지는 않았으리라 생각한다.


어쨌든, 잘 해보고 싶었다.

영업부에 발령 받아 처음 출근하는 날,

나는 사람들이 나를 좋아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잘 보이고 싶었고 배치 받고 출근하는 첫 날 손수 만든 쿠키를 예쁘게 포장해서 나눠주며 인사했다.


혹시 나는 타고난 영업맨인걸까..? ㅎㅎㅎ


'잘 부탁 드립니다.'


시작은 나쁘지 않았다.

작가의 이전글 [1년 차]1.그래도 내가 제일 잘할 수 있을 것 같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