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첫눈 Mar 09. 2020

예정된 결말

결국 다를 바 없던 너와의 사랑

나는 네가 변할 것이란 걸 처음부터 예상하고 있었다.


아무리 원하던 것이라 해도 한 번 가지고 나면

그를 얻고 싶어 간절했던 마음을

금세 잊는 것이 사람 마음인지라.


시작도 하기 전부터 끝을 두려워하며

널 밀어내던 나에게,

너는 뭘 그렇게 겁내느냐며

가보지 않고서는 모르는 게 인생이라 말했다.

너는 어딘가 다를 거라고 자신 있는 목소리를 내면서.


그 반짝이던 눈망울에 잠시 속아 넘어가는 척,

너의 손을 잡아버렸지만 그럼에도 내 마음 한 켠을

숨겨두고 있던 건, 이 결말을 예상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나의 두려움은 이제까지의 경험에서 흘러나온 것이었고 너의 그 맹랑함은 이별의 아픔을

제대로 겪어보지 못했기에 나온 것이었다.

그 두려움을 몰랐기에 넌 그렇게도 자신 있게

나에게 직진할 수 있었던 것이다.


우리 관계의 깊이가 깊어질수록

너는 다른 이들과 다를 바 없이

소홀함을 보이기 시작했고

내가 표현하는 서운함에 점점 지쳐가고 있었다.

그런 너를 보며

역시나 시작을 하지 않았어야 했다며

후회하는 나날들이 계속되고,

원망과 아픔으로 저려오는 마음만 남을 뿐이었다.


몇 번이나 겪어본 과정이었고,

결말을 이미 예상하고 있었으면서


난 또 뭘 바보같이 사랑을 믿어보려 했던 건지.

매거진의 이전글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