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수댁 Oct 09. 2017

대전 한밭수목원, 자연 안에서 쉬어 가세요!

도심 속 자연 안에서 즐기는 진정한 힐링!

힐링을 멀리서만 찾을 필요가 있을까요?


추석 연휴의 끝자락에서

대전 한밭 수목원에 다녀왔어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청명한 가을 날씨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서대전 네거리에서 618번 버스를 타고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정류장에서 내렸습니다.


예술의전당과 한밭수목원은 가깝게 이어져있어요.

저기 대전엑스포시민광장이 보이네요!

쭉 따라 걷는 길 곳곳에 벤치가 보입니다.

도시락 까먹기 좋은 날씨에, 자리까지 완벽해요!

생일에 선물로 받은 본도시락 생일상 쿠폰으로

미리 준비한 도시락입니다. :D

엄청 푸짐하죠~?

점심을 맛있게 먹고

한밭수목원 구경에 나섰어요.

한적하고 여유로운 풍경에

마음도 덩달아 넉넉해집니다.

하늘도 멋지고, 꽃 향기도 나니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걷다보니 날씨가 덥게 느껴지네요.

그렇지만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해보기! :)

외국에 온 기분이예요.

"아~ 좋다!"

한밭수목원 동원을 먼저 돌았는데,

서원도 동원 만큼 넓네요~!


동원과 서원 사이 길에는 영화 상영도 하고,

자전거 타는 사람들도 많아요.

가족 자전거, 커플 자전거 대여도 가능합니다.

저는 대전광역시에서 운영하는 자전거

'타슈'를 탔어요! 한시간에 500원이예요.

자전거를 타고 한빛탑 방향으로

따르릉~ 따르릉~ 신나게 달려봅니다.

엑스포 다리에서 바라보는 풍경 참 멋지죠?


자전거를 타고난 후 열대식물원으로 이동했는데,

근처 어디선가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오네요.


음악이 이끄는 곳으로 따라가 보니,

새집 모양의 예쁜 스피커가 보입니다.

애플민트, 스피아민트, 로즈마리까지!

향 좋은 허브가 가득한 이곳은 어디일까요?

이곳은 바로,

'힐링카페 숲이랑' 입니다.

열대식물원에 있는 물품보관소에

짐 찾으러 갔다가 우연히 발견했어요!

마법처럼 이곳 분위기에 홀딱 빠져들었습니다.


원형으로 이루어진 정원이라

서로의 모습이 풍경이 되었어요. :)


공간에 어울리는 멋진 음악도 좋았구요!

아래 영상으로 뺑~ 한번 둘러보세요~

도심 속 정원에서 쉬어갈 수 있는 곳!

역광으로 담은 카페의 느낌도 좋아요.

내부 카페 모습입니다.

사회적 기업으로 운영되는 건강카페인데요!


장애인을 고용해서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활동을 돕고 있다고 해요.

자연을 배경 삼은 인테리어도 마음에 쏙 드네요.


마지막으로 열대식물원에 들어갔어요.

열대식물이 자라는 만큼 내부가 살짝 더워요.

밀림 속을 다니는 기분...

나무들 사이로 해가 지는 모습이 보이네요~

그리 넓지 않아서 짧은 시간 안에 구경할 수 있어요.

어떠셨나요?^^


도심 속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대전 한밭수목원을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가을 날씨를 온전히 즐길 수 있고,

자연 안에서 몸과 마음의 긴장도 풀 수 있답니다.


근처 대전문화예술의전당, 대전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대전시립연정국악원 등에서

다양한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대부도 펜션타운의 가을아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