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omi Jun 23. 2018

에취

소리도 닮나봐

에취


하이톤으로 내던지는 재채기소리


내가 가장 싫어했던 엄마의 모습

조금 작게 작은 소리로 해주길 바랐는데

내색한적은 없었다


에취

나는 오늘 부엌에 서서

엄마가 하던 그대로의 재채기를 했다


아이고 깜짝이야

남편이 놀랐다


내가 싫어했던 소리처럼

남편도 싫은데 내색을 안하는 건 아닐까


소리도 닮아간다

난 다를 거야

난 그러지 말아야지 했지만

소리까지 엄마를 닮아간다


부엌에 서서

수박을 썰며

아이와 남편 것은 가지런히 담고

나는 바닥의 하얀부분을 서서

손으로 주어먹던 것까지 닮아간다


싫다는 생각보단

그럴수밖에 없는 건가

조용히 되넨다

매거진의 이전글 뜻밖의 위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