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은 Jan 16. 2021

저를 사랑하신다면

저를 위해서라면

꽃다발 대신 향수를 사주세요

꽃이 시들어가는 모습을 견디기 힘들어요     


당신을 위해서라면

제가 좋아하는 치즈 케이크 대신

초코파이 열두 개를 이쁘게 쌓아 놓을게요


저를 위해서라면

재활용 분리수거 대신

저를 한 번 더 안아주세요  

   

당신을 위해서라면

이젠 제발 버렸으면 하는 십 년도 더 된 니트티를

깨끗이 빨아 내가 좋아하는, 당신의 옷들 사이에 잘 걸어 놓을게요     


당신을 위해서라면

물에 빠진 닭 대신

기름에 튀긴 닭을 준비할게요     


저를 위해서라면

늦을 땐 미리 늦는다고

아님 늦는 걸 알게 된 순간 전화로 알려주세요


당신을 위해서라면

제가 정말 귀찮아하지만 기쁜 맘으로

한 달에 두 번은 당신의 귀를 살살 파드릴게요


저를 위해서라면

당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 대신

제가 좋다고 말하는 것을 해주세요     


어렵지 않아요

왜, 그런 걸 좋아하지? 이게 더 좋은 건데~ 란

생각은 말아주세요

     

이게 더 당연하잖아?

이 세상에 당연한 건 각자의 기준일 뿐이에요     


아 이런 걸 더 좋아하는구나

고개를 끄덕여주세요     


우정이

내 것을 양보하고 나눠 갖는 것인지는 몰라도     


사랑이란

내가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주는 것이 아니라

상대가 원하는 것을 주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왜 그런 걸 좋아하지? 이게 훨씬 좋은데.' 생각하지 마세요

'내가 더 좋은걸 주겠다는데.' 하는 생각도 말아요

저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당신 마음 잘 알아요

그렇지만 그게 저를 위한 건 아니에요


이해가 되지 않을 땐 그냥 인정해주세요

 

상대의 마음이 어디에 있는지

귀를 기울여 들어보세요     


상대의 마음을 채우는 건

내 마음을 어느 정도 비우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그러면 제가 활짝 웃을 거예요


제 말이 맞는지 오늘부터 실천 한 번 해보실래요?^^          

매거진의 이전글 이사를 가고 이사를 온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