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효진 May 15. 2024

진짜 나


타인이 찍어주는 나를 객관적으로 보게 되었다. 단체활동을 찍어서 단톡방에  공유한  사진들인데 보면서 충격을 먹었다.


저게 나라고?

입은 삐쭉, 여기저기 삐져나온 머리카락, 도망간 허리라인, 더 우람해진 등과 운동화를 신어 돋보이던 짧은 다리까지.


저게 나라고?


안타깝지만 그건 내가 맞았다. 나만 모르고 있던, 아니 외면했던 진짜 내 모습이었다.


삐죽 나온 입을 보고 싶지 않아 일부러 틀어진 각도로 사진을 찍었으니 사진첩 속에는 내가 보고 싶은 사진들로만 그득했고(아이고 의미 없다), 푸석해진 머리관리가 힘들어 짧게 잘라버린 머리는 끈사이로 삐죽삐죽 튀어나와 집 나간 여편네처럼...

(이하 중략..) 저녁마다 틈틈이 먹어제꼈던 각종 음식들이 등과 허리에 붙어 존재를 과시하는 것까지...


무의식에선 알고 있었으나 굳이 두 눈으로 확인하고 싶진 않았던 적나라한 내가 떡하니 있었다...


그리하여 나는 백 한 번째 다이어트를 다짐하며 매일 달리기와 식단변경을 외쳤다. 얼마 나갈지는 모르겠으나 40년 넘게 살아오며 단연코 가장 확실한 다이어트의 동기부여가 되었다.


남편도 사진 속 모습에 충격을 받았는지 갑자기 운동을 한다며 누워서 엉덩이를 티 안 나게 실룩거린다. 그리고 그게 끝이었다. 어쨌든 운동소리도 안 꺼내는 사람입에서 운동소리가 나왔으니 대단한 충격요법임에는 틀림없다.


자, 이제 들고 있던 콜라를 가지런히 내려놓고 요가라도 한판 해야겠다.



이럴때가 있었는데ㅠ


이전 12화 놓치지 않을 거예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