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라 May 11. 2024

현금 박치기

어버이날 3

어버이날이 되기 1시간 전

참다 참다 막내딸이 학교에서 만들어 온 감사패를 가지고 왔다.

본인도 얼른 보여주고 싶었는지 엉덩이를 들썩들썩하며 간신히 기다린 후였다.

올해 카네이션은 오래 두고 보아도 괜찮을 정도로

고급지다.

금도 아니고 보석도 아닌데 나에게만 의미 있는 이

감사패는 너무 빛이 난다.


그러더니 곧바로

중학생 아들이 오만 원권 3장을 들고 나왔다.

어버이날 선물이란다.

멍했다.

올해 초등학생의 귀여움을 뒤로하고 중학생의

의젓함을 장착한 영원한 내 사랑 아들의 뜻밖의 선물공세에 어질어질하다.

순간 학생이 돈을?

고지식한 탓인지 불안했다.


"초등학교 고학년쯤 되면 손 편지는 유치하고

엄마는 먹지도 못하는 꽃은 별로야"

입 바른 소리 했던 내가 문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할지라도 애들은 아이들 수준에 맞게 선물을 준비할 줄 알았다.

아이들이 나름대로 준비를 하면 감사히 받겠지만

솔직히 아직은 나의 엄마나 시부모님께 드릴 선물과 식사시간을 준비하는 게 더 편하고 익숙하다.

나의 아이들은 유치원이든 학교든 각자 생활하는 교육 기관에서 단체로 만드는 카네이션 종이꽃이면

충분했다.

그런데 한순간 훅 들어오는 아들의 공격에 KO

패했다.


돈의 의미로만 봤을 때

돈을 벌지도 않는 학생이  돈을 준다는 사실이

무척이나 신경 쓰였다.

본인 용돈을 모아서 주는 거니 상관없나?

선배 엄마들에게 물어볼 참이다.


일단은

"고마워.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돈을 주는 건 아닌 거 같아. 마음만 고맙게 받을게. 돈은 다시 넣어둬."

라고 말했다.

"근데 왜 15만 원이지? 남편이랑 7.5만 원씩 나누란 소리인가?"

이미 다시 돌려준 돈으로 나는 왜 다른 생각을 하고 있을까?

나는 역시 돈을 좋아하긴 하나보다.

작가의 이전글 시댁어른들 안녕하신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