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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골무일기

가을이 두 번 필요해 (2)

차이콥스키

by 정준호

임윤찬의 새 앨범이 나왔는데

눈길을 끄는 건 커버이다.

찾아보니 친구 최호연의 그림이란다.

처음엔 러시아 작가의

그림인 줄 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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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일 브루벨에서 나온

상징주의 유파의 그림처럼 몽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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샬리아핀을 그린

콘스탄틴 코로빈도 떠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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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고르 그라바르의 <푸른 2월>도 좋다.

그런데 진짜 비슷한 느낌은

뮌헨 분리파 부부였던

카를 카스파르(Karl Caspar, 1879-1956)와

마리아 카스파르 필저

(Maria Caspar-Filser, 1878-1968)에게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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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윤찬과 친구들이

멋진 우정을 이어가기 바란다.


<사계> 중 ‘9월 사냥’은 <전쟁과 평화> 중

안드레이 볼콘스키와 나타샤 로스토바의

첫 만남을 떠오르게 한다.

결국 AI는 인간의 예술에

종말을 가져올 것이다.

그가 과거의 모방과 복제가 아닌

완전히 새로운 제2, 제3의

예술을 낳길 고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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