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에도 이런 카페 하나 있음 참 좋겠다 싶은, 도쿄 인생카페 세번째는 나까메구로에 위치한 ONIBUS 라는 카페입니다.
나까메구로는 도쿄의 대표적인 세련되고 조용한 동네에요.
메구로강을 중심으로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곳이기도 하죠.
특히나 3월말부터 좁은 강변 양쪽으로 4km에 걸쳐 800그루의 벚꽃이 늘어서 있는 곳이에요.
벚꽃이 개화하는 3월말부터는 밤낮으로 붐비는 도쿄 제 1의 벚꽃 명소이기도 합니다.
꼭 벚꽃 화려한 봄이 아니더라도, 이 동네를 걷다 보면
나도 왠지 자유분방한 마음만은 부자가 된 기분이 되는 곳이랍니다.
10월의 햇살 좋은 아침 찾아간 나까메구로, 모닝커피 마시러 갑니다. 역에서 멀지 않은 곳의 ONIBUS 카페로.
아침부터 동네 단골 손님들의 주문이 이어지고 있었는데요.
카운터 스탭의 상냥한 응대가 왠지 저도 벌써 이곳의 단골 손님이 된 것 같더라구요. 커피 스탬프 카드도 자연스럽게 손에 쥐고 있고요.
작고 아담한 이층 건물, 1층에는 야외 벤치 좌석이 있어요.
2층까지 아슬아슬 커피잔 쟁반을 들고 계단을 오르면 아담 아담, 햇살 가득한 쉼터가 열립니다.
10평도 안되는 공간에 원목과 화이트 인테리어로 차분하면서도 햇살 가득한 따뜻한 곳이에요. 특히 카페 큰 창 옆으로 가까이 지나가는 전철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철길 옆이라 전철 소음이라는 것이 있을 법한데요.
신기합니다. 여기에서는 천천히 진입하며 들리는 전철의 댕댕댕 소리가 소음이라기 보다는 리드미컬하고 낭만적으로 들리는 곳입니다.
열린 창문 사이로는 동네 유치원생 아이들의 깨발랄한 목소리도 간간히 들려왔어요. 볼을 간지럽히는 살랑이는 바람 그리고 도쿄의 유난히도 파란 가을 하늘, 몇 시간이고 앉아 있고 싶어요.
도쿄 감성 카페 투어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원픽 카페죠.
동네 산책과 더불어 초대형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도 근처에 있어요. 여기서 라떼 마셨으니 2차 아메리카노 한잔하러 가도 좋겠어요.
도쿄 카페에서 감성을 풀 충전하고 싶은 당신에게 딱 추천드립니다.
주소 : 2 Chome-14-1 Kamimeguro, Meguro City, Tokyo 153-0051
구글맵 : JMVX+76 메구로구 도쿄도
홈페이지 : http://onibuscoffee.com/
주변 관광지: 나까메구로 벚꽃길 (3월말), 초대형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