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카페 #4.롯폰기 VERVE

우을증 경감 카페

by 도쿄짱상

롯폰기는 한국의 이태원과 압구정을 믹스해 놓은 듯한 느낌이에요. 일본 방송사 아사히 TV 에서 한국 드라마‘이태원 클라스’를 리메이크 했는데, 일본 제목이‘롯폰기 클라스’였지요.


클럽이 있는 화려한 밤의 거리를 대표하기도 하고, 고급 주택가와 고층 빌딩 즐비한 도쿄의 대표 부촌이기도 합니다. 다시 한번 일본에 살아본다면 롯폰기에서 살아보고 싶은데, 많이 비쌉니다.


비싼 월세로 거주해 보지는 못해도, 롯폰기는 멋지고 힙한 카페들의 성지이기도 하니, 오늘은 롯폰기를 걸어볼께요.

바로 도쿄의 시그니쳐 도쿄타워가 보이는 롯폰기의 한 건널목을 건너면 네번째 인생 카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전면 통유리의 2층짜리 건물, 개방감 빵빵한 VERVE 입니다.


외국인이 많이 사는 롯폰기답게 혼자서 커피를 마시는 외국인들도 많아서 이곳이 이국임을 더 실감하게 해주네요. 멋쟁이 카우보이 모자를 쓴 중년의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는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맛이 특이할 것 같아요.


오롯하게 커피를 위한 외출을 할 때는 좀 비싸더라도 처음 들어보는 스페셜티 커피를 주문합니다.

왜냐하면 꽤 오랜시간 커피의 향을 음미하고 맛을 탐구할꺼니까요. 쟁반을 들고 2층에 자리를 잡았어요. 심플하고 콤팩트한 고운 원목의 커피 트레이며, 써버와 컵이 이곳만의 시그니쳐인가 봅니다.


2층에는 평일이라 그런지 혼자서 노트북을 펴고 작업을 하거나, 조용하게 책을 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혼자만의 커피 타임을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통유리로 쏟아지는 햇살이 오늘따라 눈이 부시기보다는 내가 마치 광합성을 즐기는 식물이 된 듯한 좋은 날입니다. 햇살이 비타민D를 합성해서 뼈 건강이나 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자나요. 뿐만 아니라,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세라토닌의 분비를 촉진해서 우울감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일까요? 혼자만의 고독감에 빠져들기보다는 은은하게 커피라는 친구와 함께 편안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소 : 5 Chome-16-8 Roppongi, Minato City, Tokyo 106-0032

구글맵 : MP6P+HF 미나토구 도쿄도

홈페이지 : https://vervecoffee.jp/

주변 관광지: 록본기 힐즈 도보 9분, 록본기 미드타운 도보 9분

keyword
이전 03화도쿄카페 #3.나까메구로 ONIB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