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미래 Jul 13. 2022

 닮아서 더 예쁜 꽃

무궁화, 접시꽃, 부용꽃

무궁화
접시꽃, 부용꽃

닮아서 더 예쁜 꽃




한여름

땡볕에

다투어 꽃 피더니

어느새

담장을 뛰어넘어

어른 아이 모두 볼 수 있게

키가 훌쩍 자랐네   

 

너흰

닮아서 참 좋겠다

연분홍 얼굴이

덜 여믄 꽃봉오리가 닮았다

해님을 향한 열정도 쏙 빼닮아

속살이 빨갛게 익었다    


닮아서 더 예쁘다.

닮아서 자꾸 보고 싶다  


밝은 미소도

바람에 부끄러워 고개 숙인 얼굴도 닮았다

여름날 햇살이 따가워

찡그린 모습도

모두 닮았다     


너흰

오래전 사이좋은 자매였을까

아님

닮으면 잘 산다는 부부였을까 

 

닮아서 친구 같고

닮아서 애인 같아

더 사랑스럽다   

 

친구처럼

애인처럼

오래오래

서로를 위해주며

고민도 함께 나누고

기쁨도 함께하며

그렇게 사이좋게 지내렴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도 감사한 하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