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윤 Jun 21. 2024

늦춘기

#일상생각

살면서 내가 실수했던 것들 중 하나이자

그리고 지금 제일 후회하는 것이기도 한 이것은

그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을 외면한 채

주변의 흐름대로 따라 흘러가길 바랬던 것이다.


현실을 부정하고 미래엔 달라질거라고

오지도 않을 미래에 현재를 다 쏟아부었었다.

'지금은 이렇지만, 미래는 다를거야.'

나에겐 그저 지금을 피할 변명이었을 뿐이었다.


그렇게 돌아오질 않을 나의 시간과

인생의 일부분을 허무하게 보냈다.

그 댓가는 뒤늦게 깨달은 나의 후회 후회.


차라리 내가 그때의 나를 온전히 받아들였다면 어땠을까.

나는 피하기만 했을 뿐

그렇다고 벗어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도 않았다.

그 순간을 직면하고 순간의 감정들을

느끼며 내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다면

지금은 조금 다른 어른이 되었을까?


우습게도 한참 어른이 되고 난 후에

사춘기가 온 것처럼

나는 지금 내가 제일 어다.


하지만 피하지는 않으리.

이제는 나를 온전히 바라보고 찾아보겠다 다짐한다.


온전히 내 인생의 선택을 책임지는

하나의 내가 되기 위해.


나는 오늘도 나를 마주한다.





이전 28화 나와 맞는 사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