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연재 중 콩대 06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예랑 Feb 29. 2024

얼굴

05. 영상 8도. 날이 흐리다. 움이 돋았다. 

  눈, 그것은 참으로 이상하다. 나는 카메라 뷰파인더 앞에 서면 오로지 그 눈을 바라본다. 피사체의 눈, 그것은 어느 누구도 결코 꾸며 낼 수 없는 유일한 무언가, 그리고 현상 너머의 자연이다. 그 안에 과거와 현재의 모든 것이 소용돌이친다. 그 안에 분명 빼앗길 수 없는 무언가가 있다. 눈, 그것은 참으로 이상하다. 감으나 뜨나, 그것은 참으로 이상하다. 피사체의 눈을 오래도록 들여다보면 그 생이 나에게 손짓을 한다. 그 부름을 따라 개체의 엉긴 숲을 거닐다 보면 일순간 거대한 황홀을 대면한다. 그것은 누구도 알 수 없던 가장 아름다운 얼굴. 나는 그때에 셔터를 누른다.


  글, 그 또한 아무리 감추려 하여도 도무지 숨길 수 없는 또 다른 무언가이자 현상 너머의 자연. 글은 모두 다른, 하나의 얼굴, 고유의 개체로 존재한다. 글, 그 또한 참으로 이상하다. 작은 문장들이 나를 응시한다. 나는 글의 얼굴을 한없이 바라본다.





오늘의 추천곡은

Kirill Gerstein의 6 Romances, Op. 4: No. 3, In the Silence of the Secret Night (Arr. Kirill Gerstein)입니다.


2월 29일 생일을 맞이한 분들, 생일 축하합니다! 

이전 05화 쓰레기 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