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보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oi Apr 20. 2017

<나의 보리>

epi 5. 올웨이즈 헝그리







보통의 자세




달그락'


들려오는 작은 소리에 고개를 들어본다.



바스락!!!!



작업을 하다 집중을 지속시켜줄 간식을 꼬박꼬박, 짬짬이 먹는 나.


과자를 뜯었고,

평소 고개 움직이는 정도가 큰 움직임인  그는


내가 내는 간식 뜯는 달그락, 바스락 소리에 

빛의 속도로 반응한다.

챡!







나의 보리는 몸이 거대해진 이후

거의 이런 식으로 엎드려있는 시간이 늘었고,


우리가 친해 보이지만

사실

나의 보리는

'주인'으로 여기는 사람은 오직 엄마뿐, 나는 그냥 동거인 찌끄레기


내가 불렀을 때


하찮은 내 부름 따위 거의 응하지 않는다.

마이웨이.




그런 나의 보리가


오로지. 내가 

달그락 소리를 낸다거나, 바스락 소리, 부스럭 소리, 에(만)



민첩하게 반응하는데...


해서 나는 그의 식욕 식탐을 의식해 최대한 소리를 적게 내려 애쓰지만.



챡!!!

듣지 못하는 소리가 없다.



여기서 말인데.

나는 나의 보리의 밥을 절대 적게 준다거나 굶기 거나하지 않는다.

잘은 못해줘도 끼니만은 영양대로 챙겨주려 애쓰는 타입으로..


무슨 일인지.

나의 보리는 늘 배가 고프다.


"베이비.. 우리 이렇게 많이 먹으면 안돼~무슨 소리 날 때마다 뭐 달라고 하면 안 돼~

이렇게 계속 살이 찌면 많은 곳이 아파질 거야..."


오늘도 달래 본다.





한 2년 전부터인가..

나의 보리에게 피부에' 병'이란게 돋아났고

온갖 병원을 다니고 검사를 하고 약을 먹어도

낫지 않는 극강의 피부병.

의사 선생님들은 입을 모아 "코카스파니엘들은 원래 그 피부병이 유전병입니다.."라고 말씀하셨다.


약을 먹고 주사를 맞고 안쓰러운 마음에 민간요법까지 써도 좀처럼 낫지 않는다.

데밋-

처방해온 그 피부약이 몸에 좋지 않다는 건 너무나도 알고 있지만,

약을 먹지 않으면 가려워해서 약을 끊을 수도 없다.


나의 보리의 식욕이 급작스럽게 증폭한 것도 마침 약을 먹기 시작한 그때부터.

안 좋은 마음에 나의 보리가 달라는 데로 애지 간하면 못이기는척 먹을 것을 주었고,

결과. 너무나도 몸이 불어났다.

운동을 격하 게시 킬 수 없어 걷기 수준으로만 하지만 역부족.


뭔가 악순환의 느낌.


'체중을 줄여주고싶다...'

나는 언제부턴가 나의 보리의 먹을 것에, 양에, 칼로리에 너무나도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었다.





어느 날 밤.


나는 저녁을 먹었는데도 배가 고팠다.

자주있는일이지만.,,



참고 잠들기를 청한다.


근데 말이야.

"참는다는 것" 이말은 마법의 말로,

그말을 인지한 바로 그때부터

참는다는 것에 자체에 사로잡히고 마는 것 같다.


'배가 고프지만, 시간이 늦었으니 "참고"잠들어야지'


마법의 센텐스.

참는다에 사로잡혀.

잠이 오지 않는다.



그때 내방이아닌 부엌 언저리에서 들려오는 작은 소리의

.. 바스락....



!!!!!!!!!!


우린 동시에 눈을 떴다.


홀린 듯이 재빠르게 부엌으로 나가보았고

나는 나의 보리와같이, 아니 어쩌면 더 민첩했다.



식탁엔 늦은 저녁 퇴근하고 돌아온 동생이 먹던 카스텔라를 흔적이 남아있었다.


카스텔라.


나는 일본식 카스텔라를 좋아한다.

마지막에 까르륵 씹히는 설탕이 특히나.


그러면 안되는줄 알면서도 우리는

한 조각을 나눠먹기를 무의식 중에 합의.


냠냠.

냐미.

행복하다.

참지않음으로서 비로소 참는다에서 해방되었다.


불 꺼진 부엌에서 나의 보리와 나눠먹은 카스텔라는

뭐랄까.

나눠먹어서 더 한입거리였고 더 여운이 남았고 아쉬웠고.

짧은 행복한 맛.




그런 생각이 들었다.



뚱뚱하면 어떠노-

마른 개가 있음 뚱뚱한 개도 있는 거지.


꼭 먹을것이 아니더라도? 줄수있는 순간순간을 행복함의 맛을 느끼며 살게 해주자.

(운동을 더 자주시키자)

그만 걱정하고 그만 안쓰러워하며 그만 불쌍해하자.


뚱뚱하면 어떠냔 말이다.

이렇게 포슬하고 보살스럽고 따뜻한 나의보리인데.



참지 말고 순간에 솔직하고 자연스러워지는 게 훨씬 즐겁다.



_앞으로 운동이닷!

매거진의 이전글 < 나의 보리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