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총총지 chongchongji Oct 07. 2022

인과관계

총지툰 일상툰

.

.

.

.

.

.

.

.

.

.

거의 십 년 동안

제 속을 썩인 친구가 있어요.


바로 툭하면 빨개지는 '눈'이요.


어느새 갑자기 그냥 빨개져요.

그러면 저는 하던 일을 멈추고

병원을 다니며 몇 주를 고생해요.


충혈이 되면 병원을 가고

다시 하애지면 안도하고

또 빨개지고 병원을 가요.


그렇게 얼마나 많은

병원을 다녔는지 몰라요.


어찌 잠잠하다 했더니

또 충혈이 돼서 병원을 찾았어요.


의사선생님을 마주했어요.

충혈만 안 생기고 싶다고

선생님께 말했어요.


그러자 선생님께서 입을 여셨어요.


충혈만 가라앉으면

해결되는 게 아니라고요.


원인을 찾아야 한다고요.

원인을 모르면

계속 반복되기만 할 거라고요.


머리를 한 대 맞은 것 같았어요.

매번 충혈이 가라앉으면 된다며

원인을 찾을 생각을 못 했어요.


그러니 재발하는 건 당연한 일이었죠.

저는 이제 원인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여러분도 지금 하시는 일이

해결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든다면

원인이 뭘까라는 고민을 한번 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필요할 것 같아요.

마음과 마음이 닿기를

Hoping my heart touches your heart

이전 21화 익숙함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