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갈해리 Dec 21. 2021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에 대한 감상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무심코 전갱이를 굽다가

너에게 못다 한 말을 혼자 중얼거린다

  

그토록 사려 깊은 눈으로

나를 바라봤지

  

내가 만든 계란말이와 전갱이를

넌 참 맛있게 먹어주었어

  

일어서서 너의 얼굴을

바로 볼 수는 없었지만

나는 너의 심장을 가졌지

  

너의 심장은 티 없이 맑았어

나는 너의 전부를 가졌던 것만으로도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았어

  

호랑이도, 물고기들도

너라는 심해 속에서

뒤엉켜 섞이고 말아

  

너를 안을 때면

알바트로스의 날개에 올라타

내가 갈 수 없는 곳으로

날아가는 것만 같아

  

그러나

내가 일어설 수 없듯

너의 얼굴을 바로 볼 수 없듯

우리의 거리도 머나먼 별세계처럼

닿을 수 없고만 말아

  

닿을 수 없는

너와,

나와의 거리

100cm

  

너는 그 애를 감당할 수 없어

할머니의 말을

넌 이젠 알고 있겠지

  

심해 속에 갇힌 나와

하늘을 나는 너는

도저히 가까워질 수 없어

  

전갱이를 뒤척거리며

너의 얼굴을 지운다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의 하느님, 나의 부처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