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잡문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티하이커 Nov 25. 2019

절대 현혹되지 마라

유라쿠초의 망고 라씨 프라페

클림트전을 보러 도쿄에 갔을 때였다. 여느 때처럼 도쿄에 도착한 첫날은 야간 개장이 열려 늦게까지 전시를 볼 수 있는 금요일이었다. 저녁을 먹기엔 다소 애매한 여덟 시 반과 아홉 시 사이, 술과 식사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긴자의 디 하트맨으로 가던 길이었다. 우에노역에서 야마노테선을 타고 유라쿠초역에서 내렸다.

망고 라씨 프라페와 프로마쥬 블랑 크림티 / 2019년 6월

긴자로 가기 위해 역사를 지날 때, 먹음직스러운 입간판이 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선명한 노란색의 음료 위로 하얀 크림이 소복하게 눈처럼 쌓여있었다. 간판을 자세히 보니, 망고 라씨 프라페였다.

DEAN & DELUCA Cafe / 2019년 6월

시간이 늦었고, 일찍 닫는 가게도 많을 것 같아서 영업시간을 살폈더니 다행히 30분 넘게 여유가 있었다. 테이크 아웃도 가능했지만, 창문으로 비치는 가게가 너무 예뻐서 안에서 마시고 가기로 했다.

차와 음료, 베이커리 정도만 팔 줄 알았더니 다양한 쿠키와 디저트뿐만 아니라 컵도 팔고 있었다. 조금 프랑스 식료품점 포숑을 닮은 듯 보였다.

딸기 밀크바, 레몬바 / 모두 260엔
피스타치오 샌드 / 200엔

음료만 사기엔 아쉬워서 색색깔의 초콜릿 중 분홍색의 딸기 밀크 초콜릿과 레몬 초콜릿, 다쿠아즈 같이 생긴 피스타치오 샌드를 함께 구입했다. 물론 음료는 ‘이 카페에 눌러앉게 된 계기’인 망고 라씨 프라페였다.

망고 프라페 / 560엔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기다리니 곧 망고 라씨 프라페가 나왔다. 입간판의 사진처럼, 실물도 예뻤다. 그러나 한 모금 마셔보고 실망했다. 내가 상상하고 기대했던 라씨의 맛이 아니었다. 참 싱거웠다.

카페는 정말 예뻤다. 소비자의 욕구를 끌어내는 디스플레이의 원칙에 충실했다. 샌드위치, 과일, 주스 등이 보관된 냉장고도 오픈식이라서 가까이서 살펴보고 직접 하나씩 고를 수 있다. 오감을 극대화하는 카페였다. 그러나 실제로 다섯 가지의 감각 모두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식도락에서 가장 중요한 미각이 부실했기 때문이었다. 그야말로 빛 좋은 개살구였다.


현혹되지 말자. 세련된 인테리어, 달콤한 향기, 폭신한 의자, 마음에 드는 음악이 흐른다고 해도 ‘맛이 없거나 평범하다’ 면 가장 중요한 것이 결핍된 것과 마찬가지라, 재차 방문할 가능성이 현저히 낮아진다. 가게의 분위기보다는, 손님이 얼마나 많은지 살펴보는 게 실속 있는 선택을 이끌어 낸다는 것을 절감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노 클리닝 서비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