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천정은 Sep 23. 2020

나에게 중년이란~~~

                                                                                                                                                                                                                                                                                                                                                                                                                                                                                                                        

나에게 중년이란


내가 바라본 중년은 참고 인내하고 참을성 강한 사람이라 생각한다.


어릴 적 아버지는 가정을 책임지기 위해 한시도 마음 편한 날이 없었다


어머니는 아픈 몸을 이끌고서 시장에서 반찬을 한 소쿠리 사 왔다


그때 나는 내가 중년이 될 거라는 생각을 못했다


마냥 철부지 아이로 살 꺼라 생각했다


투정 부리고 힘들면 때려치우고 울고 싶으면 기대서 울기도 하면서 말이다




그런 내가 지금 중년이 되었다


나는 오늘도 인내심을 배운다


그리고 참고 견디는 게  일상이 되었다


지금은 맘 놓고 울지도 못한다


남이 불쌍하게 볼까 봐


아니 내가 처량해질까 봐


이 악물고 살아간다


나에게 중년은 아프다


마음도 몸도


그리고 내 영혼도


중년이라고 언제까지 인내하고 견뎌야 할까?


해지는 노을에 서서 가슴이 뭉클 한 건  여린 내  마음이  얼굴을 드러낸 건 아닐까?


힘들면 힘들다 말하고 싶고


울고 싶으면 울고 싶다고 말하고 싶은 순수함을 갖고 싶다


가식적인 중년의 삶에서 나는 오늘도 견디기 위해 몸부림치는 중이다


그래, 중년


다 힘들다


응원한다  우리의 앞날을...




#중년#아프다#40대#워킹맘#응원#노을                                              






















작가의 이전글 여보, 나 아는 체 하지 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