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니모 Aug 24. 2020

불안.

언젠가는 이 상황이 끝이 날까 

매일매일 불안감과 싸운다. 자꾸만 도망가는 마음을 붙잡아두려고 애쓴다. 

내가 지금 서 있는 이 자리가 맞는 자리인지 의심하게 된다. 

내가 애정을 가지고 있었던 것들이 그래도 되는 것인지 반문하게 된다. 


내가 가고 있었던 길을 떠나 새로운 길을 찾아보려고 할 때, 

정말로 이 길이 내가 가고 싶었던 길인지 여러 번 되묻게 된다. 


생계가 위협받고 있다는 사실이 

그리고 언제까지 서포트할 수 있을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지키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다시 묻게 된다. 


내가 포기하고 싶지 않은 것 

내가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나는 좋은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다 

내 생명이 지구를 해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무엇보다

지금보다 더 많이 

사랑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 


https://youtu.be/fNrhdZwhj-c 


작가의 이전글 너무 사랑했었나 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