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현두 Sep 15. 2024

우리는 안녕을 말하지 못했습니다

#596

안녕이라는 말은 하지 못했습니다

우리에겐 그럴 시간도 미쳐 없었지요

우리는 마치 사고처럼 이별했습니다


오랜 시간 그리워하지만

쉽게 만날 수는 없을 것을 압니다

나는 그럴 자격이 없으니까요


보름달이 뜨는 밤 아래에서

나는 자주, 굉장히 자주

내가 떠나온 것에 대해서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의 행복을 항상 의심합니다

오랜 사랑이 이제는 슬픔보다 미워하는 마음일까봐

나는 자격이 없다는 생각이 여름 비처럼 흐릅니다


우리 언젠가 다시 만나겠지만

그때까지도

아마

매거진의 이전글 다시 사랑하는 노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