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비루코 10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루코집사 Sep 20. 2022

아니 그렇게 하고 오셨어요?

비루코 10화



병원에 도착하니 병원 선생님들이 하나같이 놀라셨다.

"이렇게 하고 오신 거예요?"

아... 이렇게 하고 오면 안 되는 거였구나. 

고양이도, 우리도 처음이라 우왕좌왕.

의사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어떻게 키워야 되는지, 처음에 필요한 것들은

무엇인지 다 알려주셨다.

인터넷 검색으로 다 알지 못하거나, 검색을 하면서도 궁금했던 점을

선생님께 다 여쭤보았다. 

뭔가 믿고 의지할만한 사람이 생긴 것 같아 마음이 놓였다. 

얼떨결에 시작한 '고양이 키우기'에 조금 자신감이 생겼다. 


그저 길고양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고양이를 살펴보시더니

길고양이가 아닐지도 모른다고 말씀해주셨다.

그 말을 듣자 머릿속에서 빠르게 그다음에 해야 할 일들이 

촤르르 나열이 되었다. 

지역 카페를 비롯, 여러 고양이 카페에 글을 올리고, 전단지를 붙이고

그래도 찾는 사람이 없다면 우리가.... 거두는 걸로...


진료실 안쪽에 마련된 처치실로 들어간 고양이는 또 얌전히 넥 카라를 하고 나왔다.

검사 결과는 다행히? 기본 예방접종도 되어 있지 않았다. 

하지만 의사 선생님 말씀으로는 그렇다고 길고양이라고 하기에는

사람을 너무 잘 따르고 길에서 가지고 올만한 진드기나 기타 다른 것들이

보이지 않고 비교적 깔끔하다는 점이었다.

기본접종을 하고 싶었지만 너무 여윈 상태라 체중이 좀 늘은 뒤에 주사를 맞기로 하고

당장에 필요한 조치들만 받고 나왔다.


그제야

병원에서 찬찬히 살펴보니 

고양이가 참 예뻤다.

어제는 상황 자체가 말이 안돼 정신이 없었다.

예쁜 걸 알고 데리고 온 것도 아니었는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참 예뻤다.

그리고 의사 선생님께서도 계속 예쁘다고 해주시니

마치 밖에서 자식 칭찬 듣는 것처럼 괜히 기분이 좋아졌다. 



그런데 의사 선생님께서 생각지도 못했던 제안을 해주셨다.

반려동물을 키워 본 적도 없고,

마침 병원에서는 병원냥도 필요했기에

구조를 하셨지만 병원냥으로 주실 수 없겠냐고.


순간 솔깃했다. 

병원냥으로 지낸다면 아파도 금방 치료가 가능할 것이고, 병원비 걱정도 없고

갑자기 생긴 새 식구에 대한 부담감도 덜할 것이고, 마음의 짐도 덜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다. 

여러모로 고양이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우리보다 전문가인 의사 선생님께 

길러지는 게 더 낫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내가 돈을 벌지 않기에 경제력도 없고, 고양이가 오면 모든 일이 내 일이 될 것은 뻔했다.



그럼에도 솔깃한 마음보다 더 큰 마음은 그러기 싫다는 마음이었다. 

의사 선생님보다 잘할 자신은 없었지만 나에게 온 이상 책임을 지고 싶었다. 

그리고 병원에서 병원냥으로 눈독을 들여서일까, 

고양이가 너무도 사랑스러웠다. 


생각해보겠다는 말로 간신히 병원에서 나왔다. 

그리고 곧장 고양이에게 필요한 물품을 사러 근처 큰 펫 샵으로 갔다.

병원에도 필요한 물건들이 다 있었지만 왠지 그곳에서 사기가 싫었다.

병원냥처럼 풍족하게, 건강하게 살 게 해주겠다는 약속은 못하겠지만

고양이가 용기 내서 우리에게 오길 잘했다고 생각 들 수 있게

해주고 싶었다. 


이전 09화 오늘부터 1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