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유로운 풀풀 Oct 26. 2022

교사란 직업은 참 좋다

짧은 글


교사라는 직업은 참 좋다.


만나는 아이들에게 긍정의 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려고 노력하니

나도 그런 태도로 살아가고 있는지 점검하게 된다.


칠판 위에 적어 둔 자아 선언문 한 문장을 소리 내어 읽었다.

나는 어려운 일에서도 배울 점을 찾을 수 있다는 구절이었다.


어제 퇴근 전 이 문장을 쓸 때는 '나도 이렇게 하자, 힘내자.'라고 주문을 외웠는데

오늘 1교시 시작 전 이 문장을 지울 때는 '이렇게 하고 있구나, 좋다.'란 생각이 들었다.


교사라는 직업은 참 좋다.

아이들 앞에서 나는 어떤 어른으로 비칠지 생각하고, 개선해나갈 수 있게 하는

교사라는 직업이 참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개인을 존중하는 교사이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