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말하며 정겹게 표현하기
사랑을 따뜻하게 전달하는 데에는 여러 방법이 있다. 호감을 갖고 있지만 상대에게 아직 말로 전하기에는 시간이 필요하다면 간접적인 방법으로 표현할 수가 있다. 사랑스런 이를 위해 예술적인 표현으로 그림을 그려 전달할 수가 있고, 사랑의 메시지가 담긴 노래를 들려줄 수도 있을 것이다. 사랑스런 이에게 친절한 태도나 표정과 말투로 부드럽게 마음을 표현할 수도 있고 때로 마음을 담은 선물을 조심스레 건낼 수도 있다.
서로가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사이라면 직접적인 방법으로 사랑한다고 말을 하거나 사랑스런 말투로 이야기를 건낼 수가 있다. 편지나 문자 등의 글이나 이모티콘 ‘하트’ 등의 상형문자로 사랑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도 안전한 방식이다. 사랑하는 이와 좋아하는 음식을 같이 나눠 먹거나 커피나 차를 마시며 다정한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도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일 것이다. 서로가 사랑하는 사이일 경우에는 직접적인 표현들과 간접적인 표현들이 때에 따라 적절하게 잘 이용이 되어 사랑을 주고받으며 사랑의 에너지가 커지고 단단해질 것이다.
사랑을 전하는 여러 방법 중에 말이나 글로 사랑을 표현하는 게 솔직하고 담백해서 개인적으로 맘에 든다. 말에는 힘이 있다.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분명하게 반복적으로 말을 하면 듣는 이에게 이야기가 전달된다. 예를 들어, 배우로 활동할 때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의 분쟁을 다루며 팔레스타인의 평화를 요구하는 ‘아이에게 말하세요’라는 작품에 출연한 적이 있다. 이 공연은 연극 축제에 초대되어 국제사회에 관심을 받았고 한국에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분쟁과 이스라엘의 폭력을 알리는 역할을 했다. 이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평화와 안전이 한국에 있는 나에게도 관심이 있는 부분이 되었다. 꽤 시간이 흐르고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의 분쟁이 전쟁으로 번지고 국제사회의 관심이 필요할 시점에 나도 팔레스타인의 평화와 안전을 말하기 시작했다. 폭력이 점점 커지고 위협이 고조될 무렵인 올해 가을에 드디어 국제사회의 중재로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의 평화협정이 진행되었다. 세계 많은 리더들이 모여 문서를 남기고 서명을 하였다. 평화에 에너지를 보탤 수 있어서 나에게도 의미가 있는 가을이 되었다.
말에는 힘이 있어 업무 관계나 일상에서는 관계에 따라 필요한 말이나 문자만 사용하여 글을 쓰는 편이다. 나의 다정한 성향과 사적인 상황에서의 사랑스런 글들이 일을 하며 만나는 사람들에게 오해되지 않도록 공간을 잘 분리해서 사용하고 있다. 때때로 말이 별로 없는 사람처럼 보이겠지만, 일을 할 때 필요한 말과 글로 표현을 적절하게 하는 내가 맘에 든다.
당신에게는 정겹게 사랑을 말해주려고 한다. 아직은 어떤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 직접적인 방법들이 가능한지 정확히 알 수 없어서 글로 마음을 전하고 있다. 작년 가을에는 우연히 동네에 전시회가 있어서 그림을 보러 갔었다. 맘에 드는 그림들을 보고 사진도 여럿 찍어 두었다. 겨울에 브런치에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당신에게 전하는 사랑스런 이야기들을 남겨두고 있다. 올봄에는 영화를 보러 갔었고 지인을 통해 내가 쓴 글이 담긴 작은 책을 선물하기도 했다. 며칠 전에는 영국에서 열린 <런던아시아영화제>에서 상을 받아 축하메시지로 댓글을 남겨두었다. 나는 담백하고 단아하게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좀 더 사랑스런 말투로, 좀 더 다정한 표현으로 당신에게 잘 들릴 수 있게 사랑을 정답게 정겹게 사랑스레 표현해 보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