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IT story

여행 스타트업 마이리얼트립이
나아가는 방향

여행 스타트업들은 각각 변화를 꾀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야놀자, 여기어때 등 여러 스타트업들이 비즈니스의 변화를 꾀했죠. 그중에서 여행 스타트업, 마이리얼트립은 어땠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여행 스타트업, 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png


여행 스타트업 마이리얼트립은 그동안 해외여행 중심의 비즈니스 구조였으나 빠르게 변화를 꾀합니다. 코로나19 이후 매출의 1% 남짓이었던 국내 여행으로 선회하는 것이었죠. 발빠른 대처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왔습니다. 작년의 경우 제주도 지역을 중심으로 피봇을 했고 비대면 여행 서비스 중에서 랜선여행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올해부터는 더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습니다.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고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합니다.


마이 리얼트립2.jpg

<마이리얼호캉스>

코로나19 이후로도 호캉스에 대한 수요가 많죠. 마이리얼호캉스는 전국 5성급 특급 호텔부터 인기 리조트의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프로모션으로 기획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호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는데 마이리얼호캉스의 누적 예약 객실수가 5만 건을 돌파하면서 꾸준히 이용객들이 늘어나는 중입니다.


<렌터카 예약 서비스>

한편, 여행 스타트업 마이리얼트립은 국내 렌터카 실시간 가격 비교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코로나19 이후로 해외여행 수요가 급감한 반면 국내 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렌터카 이용도가 늘어났죠. 기존에도 렌터카 업체들이 많았는데 마이리얼트립은 달랐습니다. 마이리얼트립의 렌터카 서비스는 렌터카 검색부터 예약까지 과정을 최소화를 중심으로 렌터카 자차 보험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직관적이면서도 간편하게 구성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려는 모습이었죠.


마이 리얼트립.jpg

<마이리얼트립, 원스톱 호텔 예약 서비스>

거기다가 여행 스타트업 마이리얼트립은 기존 호텔 검색 서비스 결제 시 글로벌 OTA로 연결되는 불편함을 개선합니다. 그래서 2500개에 이르는 국내 호텔 및 숙박 상품 검색은 물론 예약과 결제를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이처럼 마이리얼트립은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많은 서비스로 계속 확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이리얼트립은 A부터 Z까지 다 해결해주는 ‘여행 슈퍼앱’을 꿈꾸고 있다. 항공권, 뮤지컬 예약 등 여정의 기술적 난도가 다 다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술 투자에 공을 들이는 것이다.”라고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는 말합니다.


그동안 방대한 양의 여행객 데이터를 쌓아온 마이리얼트립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더욱더 높이려는 모습이었습니다. 마이리얼트립은 더 나아가 데이터가 중심이 되어 여행 스타트업에서 트래블테크, 여행 슈퍼앱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앞으로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타트업 콘텐츠 마케터 취업 커뮤니티에서 스타트업 취업 정보, 이슈와 마케팅 사례들, 필요한 책들 스타트업 콘텐츠 마케터 채용 소식, 트렌드 및 이슈, 인사이트 등을 알려드립니다.

▼▼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포스트 코로나 시대 커뮤니티 스타트업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