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Mar 31. 2020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작 '주디' 주말 1위

2020년 3월 4주 주말 박스오피스 외

70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월요일이 지나 하루 늦게 전해드리는, 2020년 3월 네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3월 27일(금) ~ 3월 29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11만 3,940명 (전주 대비 -42.66%)

*아래 수치 중 누적 관객 수는 일요일까지의 수치입니다.


1위<주디>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2만 4,683

*누적 관객 수: 4만 0,929

*스크린 수(상영횟수): 479개(3,869회)

*좌석 판매율: 3.46%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3월 2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2억 1,803만 

*누적 매출액: 3억 2,985만 

*배급: TCO(주)더콘텐츠온

*현재 예매율: 8.5% (2위)


신작이 없었다면 <인비저블맨>이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광경을 볼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지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작으로 조금 늦게 국내 개봉한 신작 <주디>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물론 이번 주 역시 순위를 살피는 건 별로 의미가 없을 만큼 관객 수가 저조한데, 주말 박스오피스 1위 영화가 관객 수 2만 명 대를 기록하는 걸 보는 건 거의 불가능한 일이니까요. 어쨌든 <주디>의 누적 관객 수는 4만 명을 조금 넘어섰습니다. 금주에는 큰 규모는 아니지만 여러 편의 신작이 있어서, 다음 주말에는 1위 자리를 내주겠습니다.



2위<인비저블맨>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2만 0,949

*누적 관객 수: 53만 5,995

*스크린 수(상영횟수): 411개(2,628회)

*좌석 판매율: 4.63%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26일

*개봉 주차: 5주

-

*주말 매출액: 1 8,920 

*누적 매출액: 46억 7,485만 

*배급: 유니버설픽처스

*현재 예매율: 2.5(11위)


2위는 4주간 주말 1위를 지키다 드디어(?) 한 계단 내려온 <인비저블맨>입니다. 이제는 예매량도 다소 떨어져서, 누적 관객 60만 명을 넘기는 어렵겠네요.



3위<1917>


*순위 변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2만 0,330

*누적 관객 수: 70만 6,716

*스크린 수(상영횟수): 408개(2,418회)

*좌석 판매율: 4.88%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19일

*개봉 주차: 6주

-

*주말 매출액: 1억 8,015만 

*누적 매출액: 64억 4,963만 

*배급: (주)스마일이엔티

*현재 예매율: 7.0(3위)


3위 역시 2위와 마찬가지로 <주디>에 의해 한 계단씩 내려온 <1917>이 차지했습니다. 개봉 6주차 주말을 맞아 드디어 70만 관객을 넘어섰네요. IMAX 상영이 아직 있는 덕분에 예매율도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4~5만 관객은 더 동원할 수 있어 보이네요.


*DJ의 <1917> 리뷰: (링크)



4위<스케어리 스토리: 어둠의 속삭임>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만 3,609

*누적 관객 수: 2만 6,336

*스크린 수(상영 횟수): 185개(1,456회)

*좌석 판매율: 5.13%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3월 2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1억 2,876 

*누적 매출액: 2억 1,645만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현재 예매율: 4.2% (4위)


4위는 새로 개봉한 <스케어리 스토리: 어둠의 속삭임>이 차지했습니다. 주말 동안 1만 3천여 명의 관객 동원으로, 일요일까지 누적 관객 2만 6천여 명입니다.



5위<라라랜드>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9,205

*누적 관객 수: 362만 3,950

*스크린 수(상영횟수): 120개(1,022회)

*좌석 판매율: 4.41%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6년 12월 7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8,235만 

*누적 매출액: 302억 1,523 

*배급: 판씨네마(주)

*현재 예매율: 1.7(16위)


5위는 재개봉은 아니고 일부 극장에서 이벤트 혹은 기획전 형식으로 재상영 중인 <라라랜드>입니다. 주말 동안 1만 명에 조금 못 미치는 관객을 동원했네요.



6위<다크 워터스>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6,637

*누적 관객 수: 11만 8,836

*스크린 수(상영횟수): 293개(1,347회)

*좌석 판매율: 3.19%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3월 11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5,825만 

*누적 매출액: 10억 2,834만 

*배급: (주)이수C&E

*현재 예매율: 3.4% (5위)


6위는 3위에서 세 계단 내려온 <다크 워터스>입니다. 누적 관객 11만 8천여 명을 기록 중으로, 시기에 관계없이 이 정도 규모의 영화가 거둘 수 있는 괜찮은 정도의 흥행을 보이고 있습니다. 1만 명 정도는 더 동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DJ의 <다크 워터스> 리뷰: (링크)



7위<날씨의 아이>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5,781명

*누적 관객 수: 66만 8,047

*스크린 수(상영횟수): 19개(116회)

*좌석 판매율: 14.65%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9년 10월 30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5,758만 

*누적 매출액: 55억 2,900 

*배급: (주)미디어캐슬, 워터홀컴퍼니(주)

*현재 예매율: 2.5(9위)


7위는 IMAX 재상영으로 순위에 오른 신카이 마코토의 <날씨의 아이>입니다. 주말 동안 5천 7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IMAX로만 상영한 덕에 좌석 판매율은 10위권 영화 중 그나마 가장 높게 나왔습니다.


*DJ의 <날씨의 아이> 리뷰: (링크)



8위<사랑하고 있습니까>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4,853명

*누적 관객 수: 8,749

*스크린 수(상영횟수): 267개(1,439회)

*좌석 판매율: 2.55%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3월 2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4,235만 

*누적 매출액: 6,914만 

*배급: 블루필름웍스

*현재 예매율: 0.6(36위)


8위는 배우 김소은, 성훈 주연의 신작 <사랑하고 있습니까>입니다. 주말 동안 4,8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해 아직 누적 관객 1만 명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9위<정직한 후보>


*순위 변동: 5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4,028

*누적 관객 수: 152만 9,331

*스크린 수(상영횟수): 187개(796회)

*좌석 판매율: 4.19%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12일

*개봉 주차: 7주

-

*주말 매출액: 1,838 

*누적 매출액: 252억 2,360만 

*배급: (주)NEW

*현재 예매율: 0.4% (49위)


9위는 마찬가지로 기획전을 통해 재상영 중인 <어바웃 타임>이 순위를 유지했습니다. 지난주와 거의 비슷한 규모로 상영을 이어갔습니다.



10위<페임>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3,868

*누적 관객 수: 64만 0,245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77개(748회)

*좌석 판매율: 3.44%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3월 25일(재개봉)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2,834 

*누적 매출액: 46억 9,510만 

*배급: (주)다자인소프트

*현재 예매율: 2.9% (7위)


마지막 10위는 재개봉한 2009년작 <페임>입니다. 주말 동안 3,8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그 외, 11위는 <너의 이름은.>(IMAX 재상영), 12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16위 <작은 아씨들> 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3월 31일(화) 20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n번째 이별중>


*개봉일: 4월 1일

*감독: 앤드류 볼러

*출연: 에이사 버터필드, 소피 터너, 스카일러 거손도, 오브리 레이놀즈 등

*배급: (주)팬 엔터테인먼트, (주)영화특별시 SMC


*주목받는 배우 에이사 버터필드와 소피 터너 주연의 하이틴 로맨스 <n번째 이별중>입니다.


*<n번째 이별중> 예고편: (링크)








<엽문4: 더 파이널>


*개봉일: 4월 1일

*감독: 엽위신

*출연: 견자단, 스콧 앳킨스, 진국곤, 오건호 등

*배급: (주)키다리이엔티


*<엽문> 시리즈를 좋아하는 분들이 국내에도 꽤 계시죠. 4편이 개봉합니다.


*<엽문4: 더 파이널> 예고편: (링크)









<더 터닝>


*개봉일: 4월 2일

*감독: 플로리아 시지스몬디

*출연: 맥켄지 데이비스, 핀 울프하드, 브루클린 프린스, 바바라 마튼, 조엘리 리차드슨 등

*배급: (주)스마일이엔티


*헨리 제임스의 소설 <나사의 회전>을 각색한 영화 <더 터닝>입니다.


*<더 터닝> 예고편: (링크)







*그 외에 <아웃사이더>, <킹 오브 프리즘 올 스타즈 -프리즘 쇼 베스트10->,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 <프리저베이션 홀 재즈밴드>, <쉬 네버 다이>, <펠리칸 베이커리>, <리멤버: 기억의 살인자> 등의 영화가 개봉합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프립소셜클럽 [영화가 깊어지는 시간] 모집: (링크)

*이메일 영화리뷰&에세이 연재 구독 콘텐츠 [1인분 영화] 4월호: (링크)

*매월 한 명의 영화인을 주제로 다루는 영화모임 '월간영화인': (링크)

*원데이 영화 글쓰기 수업 '오늘 시작하는 영화리뷰' 모집: (링크)

*원데이 클래스 '출간작가의 브런치 활용법' 모집: (링크)

*글을 읽으셨다면, 좋아요, 덧글, 공유는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비저블맨' 4주 1위, 극장에는 봄이 오지 않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