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Mar 23. 2020

'인비저블맨' 4주 1위, 극장에는 봄이 오지 않았다

2020년 3월 3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외

69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2020년 3월 세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10위권 주말 관객 수가 20만 명이 채 되지 않다니요. 사실상 순위와 관객 수를 살펴보는 게 거의 의미가 없을 지경이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3월 20일(금) ~ 3월 22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19만 8,898명 (전주 대비 -29.23%)


1위<인비저블맨>


*순위 변동: -

*주말 관객 수: 4만 1,731

*누적 관객 수: 49만 3,249

*스크린 수(상영횟수): 594개(4,696회)

*좌석 판매율: 4.61%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26일

*개봉 주차: 4주

-

*주말 매출액: 3억 8,032만 

*누적 매출액: 43억 1,636만 

*배급: 유니버설픽쳐스

*현재 예매율: 2.9% (8위)


결국 <인비저블맨>이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되었네요. 개봉 시기가 오히려 나쁘지 않았다고 해야 할지, 그나마 <인비저블맨>이라도 있어서 극장 관객 수가 이만큼은 나와주었다고 보는 게 차라리 맞겠습니다. 어렵사리 누적 관객 50만 명을 곧 넘어서게 되었네요. 5주 연속 1위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2위<1917>


*순위 변동: 1계단 상승

*주말 관객 수: 3만 4,160

*누적 관객 수: 66만 6,593

*스크린 수(상영횟수): 546개(3,804회)

*좌석 판매율: 4.98%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19일

*개봉 주차: 5주

-

*주말 매출액: 3 1,275 

*누적 매출액: 61억 1,676만 

*배급: (주)스마일이엔티

*현재 예매율: 7.5(3위)


2위는 다시 한 계단 올라선 <1917>입니다. IMAX 상영 덕분인데요, 이번주 중에 누적 관객 70만 명을 넘어설 수 있을 것 같네요.


*DJ의 <1917> 리뷰: (링크)


3위<다크 워터스>


*순위 변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2만 0,759

*누적 관객 수: 10만 3,430

*스크린 수(상영횟수): 504개(3,540회)

*좌석 판매율: 3.24%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3월 11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1억 8,749만 

*누적 매출액: 9억 0,401만 

*배급: (주)이수C&E

*현재 예매율: 2.1(10위)


3위와 2위가 지난주와 서로 순위를 뒤바꿔, <다크 워터스>가 3위로 한 계단 내려왔습니다. 누적 관객 10만 명을 넘었네요. 경쟁작이 별로 없었기는 하지만, 더군다나 이 시기에 수입 외화가 10만 관객을 넘은 건 대단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DJ의 <다크 워터스> 리뷰: (링크)


4위<정직한 후보>


*순위 변동: 1계단 상승

*주말 관객 수: 1만 0,825

*누적 관객 수: 152만 0,807

*스크린 수(상영 횟수): 312개(1,593회)

*좌석 판매율: 5.46%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12일

*개봉 주차: 6주

-

*주말 매출액: 6,630 

*누적 매출액: 127억 4,089만 

*배급: (주)NEW

*현재 예매율: 0.9% (22위)


개봉 6주차에 접어든 <정직한 후보>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누적 관객 수는 152만 명입니다.



5위<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7,002

*누적 관객 수: 61만 2,038

*스크린 수(상영횟수): 298개(1,491회)

*좌석 판매율: 3.79%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2월 19일

*개봉 주차: 5주

-

*주말 매출액: 6,317만 

*누적 매출액: 53억 1,353 

*배급: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현재 예매율: 0.7(30위)


5위는 4위에서 한 계단 하락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입니다. 누적 관객은 61만 명입니다.



6위<세인트 아가타>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6,598

*누적 관객 수: 9,666

*스크린 수(상영횟수): 370개(1,928회)

*좌석 판매율: 2.30%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3월 19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6,087만 

*누적 매출액: 8,664만 

*배급: (주)디스테이션

*현재 예매율: 0.4% (40위)


6위는 새로 개봉한 호러 영화 <세인트 아가타>입니다. <인비저블맨>이 굳건하게 버티고 있는 터라 차트에 별 영향을 주지는 못했네요. 주말까지의 누적 관객은 9,600여 명입니다.



7위<작은 아씨들>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6,392명

*누적 관객 수: 84만 7,956

*스크린 수(상영횟수): 246개(1,074회)

*좌석 판매율: 4.21%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2월 12일

*개봉 주차: 6주

-

*주말 매출액: 5,631만 

*누적 매출액: 71억 5,094 

*배급: 소니픽처스코리아

*현재 예매율: 1.2(15위)


7위는 한 계단 하락한 <작은 아씨들>입니다. 이미 VOD 서비스가 진행 중이고요, 누적 관객은 84만 7천여 명입니다.



8위<스타 이즈 본>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6,242명

*누적 관객 수: 51만 9,163

*스크린 수(상영횟수): 211개(894회)

*좌석 판매율: 4.42%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8년 10월 9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3,181만 

*누적 매출액: 44억 0,183만 

*배급: 워너브러더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1.1(18위)


8위는 기획전으로 일부 극장에서 재상영 중인 <스타 이즈 본>입니다. 주말 동안 6,2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DJ의 <스타 이즈 본> 리뷰: (링크)


9위<어바웃 타임>


*순위 변동: -

*주말 관객 수: 3,596

*누적 관객 수: 343만 5,478

*스크린 수(상영횟수): 81개(316회)

*좌석 판매율: 7.04%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3년 12월 5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1,838 

*누적 매출액: 252억 2,360만 

*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현재 예매율: 0.6% (33위)


9위는 마찬가지로 기획전을 통해 재상영 중인 <어바웃 타임>이 순위를 유지했습니다. 지난 주와 거의 비슷한 규모로 상영을 이어갔습니다.



10위<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3,457

*누적 관객 수: 365만 7,537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35개(402회)

*좌석 판매율: 6.57%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3월 19일(재개봉)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3,452 

*누적 매출액: 300억 2,409만 

*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현재 예매율: 0.8% (24위)


마지막 10위는 4DX로 재개봉한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입니다. 9편이 아예 내년으로 개봉을 연기한 터라, 사실상 이번 재개봉은 큰 의미가 없었다고 하겠습니다.




*그 외, 12위는 <쉰들러 리스트>(기획전), 14위 <미드나잇 인 파리>(기획전), 15위 <찬실이는 복도 많지> 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3월 23일(월) 21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주디>


*개봉일: 3월 25일

*감독: 루퍼트 굴드

*출연: 르네 젤위거, 제시 버클리, 핀 위트록, 루퍼스 스웰 등

*배급: TCO(주)더콘텐츠온


*주디 갈란드 역을 연기한 르네 젤위거에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안긴 <주디>입니다. 2월에서 한 차례 개봉을 미루었습니다.


*<주디> 예고편: (링크)







<온다>


*개봉일: 3월 26일

*감독: 나카시마 테츠야

*출연: 오카다 준이치, 쿠로키 하루, 고마츠 나나, 마츠 다카코, 츠마부키 사토시, 아오키 무네타카 등

*배급: (주)트리플픽쳐스


*나카시마 테츠야 감독의 신작 <온다>입니다. 극장에서 보시기를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영화에 대한 더 자세한 소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DJ의 <온다> 리뷰: (링크)

*<온다> 예고편: (링크)






<이장>


*개봉일: 3월 25일

*감독: 정승오

*출연: 장리우, 이선희, 공민정, 윤금선아, 곽민규, 강민준 등

*배급: 인디스토리


*제20회 전죽국제영화제,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 등을 통해 소개된 정승오 감독의 <이장>입니다.


*<이장> 예고편: (링크)








<첫키스만 50번째>


*개봉일: 3월 26일

*감독: 후쿠다 유이치

*출연: 야마다 타카유키, 나가사와 마사미, 무로 츠요시, 사토 지로 등

*배급: (주)영화사 그램


*아담 샌들러, 드류 배리모어 주연의 동명 영화를 일본에서 리메이크한 <첫키스만 50번째>입니다.


*<첫키스만 50번째> 예고편: (링크)







*그 외에 <그 누구도 아닌>, <퀸 오브 아이스>, <사랑하고 있습니까>, <페임>(재개봉), <스캐어리 스토리: 어둠의 속삭임>, <모리의 정원> 등의 영화가 개봉합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메일 영화리뷰&에세이 연재 구독 콘텐츠 [1인분 영화] 4월호: (링크)

*매월 한 명의 영화인을 주제로 다루는 영화모임 '월간영화인': (링크)

*원데이 영화 글쓰기 수업 '오늘 시작하는 영화리뷰' 모집: (링크)

*원데이 클래스 '출간작가의 브런치 활용법' 모집: (링크)

*글을 읽으셨다면, 좋아요, 덧글, 공유는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발길 끊긴 극장, 어디까지 '역대 최저'를 경신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