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생물의 소원을 만족시켜 주십니다"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중 빼놓을 수 없는 것중에 주택이 있다. 편안함과 안식의 시간을 주며, 가족이 함께 거할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이기도 하다. 따라서 모든 사람의 꿈이기도 하다.
최근에 자타가 인정하는 세계적 부호이자 혁신가인 일론머스크가 주목을 받고 있다.이번에는 모든 사람이 관심을 가질 만한 모듈형 주택이다.주택은 사람의 기본 욕구인 의식주중 하나이기도 할만큼 중요하다. 특히 한국에서는 아파트 공화국으로 불릴만큼 주택이 부의수단으로 그 역할을 수행해 왔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기에 모듈형 주택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특히나 이러한 모듈형 주택을 추진하겠다는 이가 일론 머스크이기 때문이다.그는 이미 테슬라 자동차와 스타링크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입증해 보였다. 아마도 그는 아이디어를 입증해 보이는 탁월한 능력을 가진 것 같다.그러므로 그의 행동과 말은 전세계인들의 이목을 끈다.
몇 년전부터 국내에서도 모듈형 주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국내 굴지의 대기업들이 진출하면서 시장이 점점 이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현재까지 포스코A&C, 삼성물산, GS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코오롱글로벌등이 사업에 뛰어들었다.
장기적으로 볼 때 이러한 모듈형 주택이 아니면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점점 일손 부족과 공사 비용 증가로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시점이다.이러한 시기에 일론 머스크가 추진하는 모듈형 주택 프로젝트가 더욱 주목을 받고있다.
몇 가지 이유는 이러하다.
가격이 싸다.한 채당 약10,000~15,000달러(토지 가격 별도)로 매우 저렴하다.한국에서 한 업체가 제시한 주택 가격이 약 1억 정도이니 일론 머스크가 제시한 가격이 얼마나 파격적인지 알 수있다.
그리고 실용적이며 간편하다. 그동안 사람들은 넓고 큰 집을 선호했지만 이번 이 모듈형 주택은 실용적이면서도 편리한 이상적인 주택이다.작은 공간이면서도 사는 사람의 만족도를 높인 공간이다. 설치할 땅만 준비돼어 있다면 전국 어디든지 원하는 곳으로 이동해서 설치가 가능한 주택이다.아마도 이것이 현실화되면 철새처럼 계절마다 이동해서 살아가는 인구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친환경이며 에너지 절감형이다.
이전 어느 때보다 에너지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은 때이다.더구나 에너지 과소비로 인한 기후변화 역시 인류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때이다.이러한 때
이 주택의 특징은 태양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절감과 단열을 신경쓴 친환경 주택임으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적은 인원으로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인건비가 비싼 요즘같은 시기에 사람이 많이 동원되는 주택이 아니라 공장에서 제작해서 설치함으로 기존의 건축 기간보다 훨씬 짧은 기간내 제작및 설치가 가능할 것이다.더구나 이 주택은 공장에서 제작함으로 날씨에 영향을 받지않고 대량으로 제작이 가능함으로 비용이 많이 절감될 것이다.
아직 초기 단계라 시간은 걸리겠지만 향후 현실화된다면 주택 시장에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급변하는 세상속에서 조만간 이러한 일들이 일상이 되길 기대한다.물론 일론 머스크의 상상이 현실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도전을 극복해야 할 것이다.그러나 이런 시도가 전세계의 일부 사람들에게라도 꿈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하지만 인류의 구원자이신 예수께서는 다가올 신세계에서 머스크의 간절함 처럼 모든 이에게 주택 문제를 해결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이미 세상에 오신적이 있는 예수께서는 병과 죽은 자를 다시 살리는 일,빵과 생선으로 수천명을 먹이시는 기적을 통해 능력을 보이셨다.그러므로 땅에 거주할 모든 사람들에게 집을 주시겠다는 그분의 약속은 단지 꿈이 아니다.반드시 실현될 것이다.
"사람들이 집을 지어 그 안에서 살고
포도원을 만들어 그 열매를 먹을 것이다.
그들이 지은 집에 다른 사람이 살지 않고"
(이사야 65:21,22 신세계역)
"당신은 손을 펴서
모든 생물의 소원을 만족시켜 주십니다".(시편145:16 신세계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