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즈 작가 Oct 30. 2022

My One and Only Love, 존 콜트레인

4부. 영원히 그대와


그대 생각은 내 마음을 노래하게 만들어요

봄 날갯짓이 불러온 4월의 산들바람처럼 말이죠

그리고 내게 눈부시게 빛나는 모습으로 나타나죠

오직 하나뿐인 나의 사랑, 그대여


그림자가 드리워지며 신비로운 매력을 퍼뜨려요

밤의 고요함 속에 그대가 내 팔에 안겨있는 동안

나는 그대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느끼죠

오직 하나뿐인 나의 사랑, 그대여


당신의 손길은 마치 천국 같아요

내가 결코 알지 못했던 천국이죠

말할 때마다 붉어지는 그대 볼은

당신은 내 것이라고 말해주네요


그대는 그런 간절한 내 마음을 채워주고

그대의 모든 키스는 내 영혼을 불태워요

그리고 난 그대의 달콤한 포로가 되어버리죠

오직 하나뿐인 나의 사랑, 그대여








1963년 3월


1963년 3월 7일, 뉴저지주 잉글우드 클리프에 있는 반 겔더 스튜디오에서 이루어진 존 콜트레인과 조니 하트만의 발라드 앨범, <John Coltarne and Johnny Hartman>


전설의 마일스 데이비스 그룹에 합류하며 대중들에게 각인되기 시작한 존 콜트레인은 이후 프리재즈를 대표하는 연주자 중 한 명이 되었다. 그의 앨범들은 주로 난해한 작품이 대부분이었지만, 1963년 임펄스(Impulse!)를 통해 발매한 이 앨범을 통해 존 콜트레인의 매력적인 감미로움을 맛볼 수 있다.






이전 07화 It's Always You, 쳇 베이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