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정미 Dec 12. 2022

휴대전화가 없네

장난은 재미있지요?

     

오늘은 가족 여행으로 제주도로 가는 날이다. 김해 공항에서 8시 20분 비행기이다. 남편도 나도 지각하면 죽는 귀신이 붙었는지 시간 엄수가 늘 철칙이다. 정해진 시간보다 30분은 먼저 도착해야 마음이 놓인다. 김해 공항으로 가기 위해 새벽 4시 30분에 일어났다. 남편이 출근 시간 되면 차가 막힐 거라며 일찍 서두르라고 했다. 미리 짐은 다 싸놓았으니 1시간 만에 모든 준비를 마치고 5시 30분에 집에서 출발했다.          

도착하니 6시 30분, 아직 해가 다 뜨지 않았다. 수속을 마치고도 2시간 가까이 남았다.          


"두 시간 남은 거 실화냐?"     

"출근 시간 걸리면 일찍 나올걸 후회한다니까"          


남편 덕분에(?) 공항에서 여유로운 모닝커피도 마시고 샌드위치도 하나씩 먹었다. 비행기에 탑승하고 이륙하니 왈칵 눈물이 쏟아지듯이 잠이 왔다. 나도 모르게 눈이 감기고 깜빡 잠이 들었다. 곧 착륙한다는 승무원의 안내 방송을 듣고서야 눈이 떠졌다.          


딸들은 창가 쪽에 앉아 비행기 밖을 구경하느라 신나 있었다. 작은딸과 남편은 나의 앞쪽 자리에 앉았고, 큰딸과 내가 함께 앉았다. 한 줄에 3자리씩 있었는데 내 옆에는 단체로 온 60대쯤 보이는 어른이 앉았다. 내가 앉은자리 뒤쪽으로는 모두 그 어른의 지인들인 듯했다. 비행기가 제주 공항에 도착했다는 소리를 듣자 사람들은 벌떡 일어나 비행기에서 내릴 준비를 했다.          


"어, 내 휴대전화가 없네."          


내 옆에 앉았던 어르신은 주섬주섬 주머니 여기저기를 뒤지며 휴대전화를 찾았다. 그리고 휴대전화가 의자 밑으로 떨어진 것 같다고 했다. 같은 줄에 앉았던 나는 큰딸과 어르신의 전화를 찾기 위해 좌석 여기저기를 살펴보았다. 점점 우리 줄이 비행기에서 내릴 차례가 다가오는데 어르신의 휴대전화는 보이지 않았다. 어르신은 울 것 같은 표정으로 휴대전화가 없어졌다며 지인들에게 알렸다. 그때 어르신 뒤에 앉았던 분이          


"전화기 찾아 주면 5만 원이다"          


이러는 거다. 뭐지? 저 발언은? 큰딸과 나는 어리둥절한 눈으로 뒤에 앉은 어르신의 지인을 쳐다보았다. 어르신의 지인은 자신의 안주머니에서 휴대전화 하나를 꺼내며          


"내가 찾아 줬으니 5만 원"          


순간, 내 눈에서 번뜩이는 번개가 튀어나왔다. 뭐 하는 거지? 큰딸과 나는 눈짓으로 짜증이 나는 마음을 주고받았다. 짧은 순간에 놀랐을 어르신도 그렇지만 함께 당황한 나와 딸은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었다. 애나 어른이나 친구 놀리는 건 세계적으로 재미난 일인 건 인정한다. 내 즐거울 여행이 시작하기도 전에 불쾌감을 한 스푼 떠먹였다는 걸 그 어른은 알까? '제주 공항'이라는 글자를 보자마자 마음이 풀렸으니 그것으로 퉁치자!     


작가의 이전글 꿈과 현실은 다른 건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