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다함 Dec 26. 2021

아내 에미마가 실내에서 모자를 쓰고


밖에 나갔다 집에 돌아왔는데, 아내가 실내에서 모자를 쓰고 청소기를 돌리고 있었다. 내가 어제 선물로 사 준 모자였다. 수원 네팔어 예배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선물교환이 있어서, 어제 롯데몰에 선물을 사러 나갔었다.



다른 사람을 줄 선물을 고르다 보니, 아내 에미마와 아들 요한이가 생각이 나서, 모자와 인형을 샀다. 아내는 조울증 때문에 직장과 벌이가 없는 나와 기꺼이 결혼해 주었다. 아내를 만나 조울증을 극복하고, 회사에 다니면서 내 돈으로 아내의 선물을 사 줄 수 있게 되었다. 어머니나 다른 사람에게 선물 받은 것보다, 내가 비싸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색상과 모양이 예쁜 것을 사 오면, 아내는 행복하다.


자기는 모자를 그동안 잘 안 썼는데, 오빠가 사 주니까 좋다고 한다. 요한이가 태어난 이후 외출을 안 하니, 집에서라도 써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들 요한이가 재채기를 할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