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수리 Feb 05. 2016

금요일의 네 시

오늘 오후 네 시

어제오늘, 대낮인데도 거리에 교복 입은 학생들이 많이 보였다. 꽃다발을 손에 든 채 몰려다니는 교복 무리. 생각해보니 졸업식 시즌이구나. 바지가 발목 위로 댕강 올라간 남색 교복을 입은 남학생 두 명이 지나가면서 편지를 읽었다. 오늘 졸업한 중학생 같았다.


"남자끼리 이런 말하는 건 좀 그렇지만... 오글오글."

"웃긴 새끼."


그리곤 간지러워 못 견디겠다는 듯 둘은 웃었다. 아마도 그 애들이 읽는 것은 졸업식 마지막 롤링페이퍼일 테고, 아마도 '오글오글' 앞에 생략된 말은 몹시도 다정한 애정표현이었으리라. 변성기가 채 지나지 않은 그 애들 웃음소리가 참 귀여웠다. 바람이 불었고, 나는 잠시 먼지 섞인 교실 냄새를 맡은 것도 같았다.


그리고 카페에 들렀다. 카페와는 어울리지 않을 법한 아저씨 두 분이 더치커피 메이커를 요리조리 뜯어보고 있었다. 커피가 한 방울씩 똑똑 떨어지는 과학실험 기구같이 생긴 모양새에 한 아저씬 정말 요상하단 눈빛이었고, 또 한 아저씬 이 정도는 좀 안다는 듯 웃고 있었다. 더치커피 메이커를 좀 아는 아저씨가 바리스타에게 물었다.


"저게 더치커피라는 거지요? 저 커피는 번거롭게 손이 갈 일이 없겠어요."

"그 대신 시간이 가지요."


바리스타의 대답이 묘하게 귓바퀴에 맴돌았다. 나는 시간 말고 손이 더 많이 간, 바리스타의 커피 한 잔을 받아 들고선 홀짝이며 창밖을 바라보았다. 오후 4시의 햇빛이 쏟아지고 있었다.


2016년 2월 5일.

오늘은 애틋한 시간이 흘러간 누군가의 졸업식, 그리고 따뜻한 손이 닿은 누군가의 오후 4시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목요일의 작가 수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