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_2018 멜론 뮤직 어워드 다양한 현장 스케치
2018년 한 해를 정리하는 12월, 드디어 멜론의 최대 연말 시상식인 멜론뮤직어워드가 개막을 했습니다!
멜론뮤직어워드는 2005년부터 열린 대한민국 최고 음악 서비스 멜론의 최대 연말 시상식으로, 온라인 시상식은 최초 5개 부문 시상을 시작으로 주요 장르인 발라드/ Rock/ R&B/ POP 부문 시상까지 확대되었습니다. 2009년 첫 오프라인 시상식으로 발전한 MMA는 멜론 플랫폼뿐만 아니라 Daum, Kakao TV, 중국의 QQMusic, 일본의 Music on TV 채널 등 글로벌하게 송출되어 국내 팬뿐만 아니라 해외의 팬덤에게도 관심도가 높은 시상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12월 1일 오후 7시에 멜론뮤직어워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어워드가 열리는 고척돔에는 입구부터 무대 안까지 다양한 곳에 준비한 그래픽들이 설치되었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고척돔 초입에 들어서면 멀리서부터 현장 장식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가로등 배너와 대형 굴뚝 현수막 그리고 고척돔을 둘러가며 장식된 대형 가로 현수막까지 다양한 현수막들이 고척돔에 설치되었습니다.
다양한 각도로 움직이는 온음의 3가지 패턴과 스포트라이트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MMA의 그라데이션 컬러가 고척돔따라 현장 장식으로 표현 되었습니다.
고척돔 주변 곳곳에 정보와 방향을 알려주는 POP 배너들이 있는데 이번에는 내용에 맞게 컬러로도 구분을 해주었습니다. 메인 보라색 컬러는 방문객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내용으로 서브 컬러인 주황색은 방향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제작하여 방문객들이 원하는 정보와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외부에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티스트 및 내부에서 활용되는 사인물에는 블루톤의 서브컬러를 사용하여 내부 배너에서도 브랜드의 컬러를 통일시켰습니다.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입장하는 포토월과 공연장 안 현장 장식들은 어워드 무대 외에도 공연 중에 사용되는 큐카드와 시상 카드 그리고 트로피, 가림 현장 장식 등 다양한 곳에서 멜론과 MMA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하였습니다.
지금까지 2018 멜론뮤직어워드 현장 스케치를 살펴보았는데요. 계속해서 이어지는 다음 편에서는 온라인 속 MMA이야기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다음 편에서 만나요~
Story 3_2018 멜론뮤직어워드 온라인 디자인.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