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니그림 Apr 17. 2024

아마도 이 일을 사랑할 수 있을 것 같아



  이 일이 행복해질 때까지, 여유로워서 마음에 찰 때까지 기다리기로 했다.  나를 닦달하지 않고 비교하지 않고 기다려보기로 했다. 하루아침에 커피 내리는 일이, 빵을 굽는 일이 좋아질 리가 없잖아. 그건 당연한 거잖아.


  솔직하게 당시에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이것밖에 없어서 시작했다. 카페를 특별히 좋아하지도 않았고 내 사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가져본 적 없었다. 시작했으니 해내야 한다는 책임감과 의무감 투성이로 숙제하듯 일했다.


  이젠 이 일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사랑스럽게 여기고 싶다. 경제가 안 좋고 매출이 떨어지고 재료값이 오르는 그런 것만 생각하며 머리만 아파하고 싶지 않다. 내가 하게 된 이 일을, 좋아하고 싶다.


  한 번도 좋아해 본 적 없지만 예감이 좋아. 아마도 이 일을 사랑할 수 있을 것 같아





이전 01화 카페 사장 8개월 차의 소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