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니그림 Apr 23. 2024

본업 할 때 행복한 사람이 될래




본업 할 때 행복해 보이는 사람이 너무 부러웠다.

내가 하는 일은 행복하기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더 부러웠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이 생각, 터무니가 없는 것 같다. 나의 것이 아닌 여기저기서 수집한 다른 이의 생각을 모아서 내린 결론이었다.  내가 직접 경험해보지 않고, 이 일을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고 카페 일은 힘든 일이라고만 생각한 것이다.



억울해진 나는 새로운 목표를 세웠다. ‘본업 할 때 행복하기’.


그러려면 먼저 이 일을 즐겨야 될 것 같다. 그러려면 잘해야겠지. 그러려면 지치지 않고 꾸준히 성장해야겠지.


적어보니 충분히 행복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끝맺음을 하려는 지금 이 순간에도 내 머릿속엔 ‘정말? 돈 없어도 행복하겠어?’ 라며 누군가 속삭이는 것 같지만 듣지 않고 그냥 결론 내려야겠다.


난 본업 할 때 행복한 사람이 될 거야 :)






이전 02화 아마도 이 일을 사랑할 수 있을 것 같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