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사장 Jul 25. 2024

짧은 일기들

01 생각이 많은 것에 대해


생각이 많은 게 나쁜 건가?

나쁜 건 줄 알고 살았는데

생각이 많아서, 보이는 게 많아서

좋은 점도 참 많았다.





02 나에 대한 확신을 갖는 일


“잘 될 거야. “

긍정의 힘은 결국 밖이 아닌 나에게서 나온다.

내가 나에 대한 확신이 있을 때, 이 일에 대한 확신이 있을 때. 어떤 마음으로 얼마나 애썼는지는 내가 제일 잘 아니까. 내가 나를 믿어야 한다.






03 그림에 대한 꿈


‘이런 걸 그려볼까?’

‘이런 거 그리면 사람들이 좋아하겠다.’

‘더 있어 보이겠다.’ 싶지만.


정말 무엇을 그리고 싶은 건지는 하얀 도화지와 마주 봤을 때 알 수 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따라 그리기보다 내가 그릴 때 행복한 그림을 그리는 것.


나의 크고도 소박한 꿈.





이전 14화 가장 슬픈 이별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