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영상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신영 Jul 04. 2021

나의 발님

                                                                                                                                                          

온 종일


쉬임없이 움직여준


작은 나의 발님.


하나, 둘, 셋, 넷, 다섯.


다시 하나, 두울, 세엣, 네엣, 다섯


가락들을 꼭꼭눌러


뭉쳤던 혈을 풀어 줍니다.


피곤한 발 물끄러미


들여다보다가


미안한 마음 들어


생전 처음 발을


끌어다 손톱으로


꾹. 꾹....


발바닥을 누르고


쓰다듬어 줍니다.


발뒷꿈치 부여잡고


다시 꼭,꼭, 꾹, 꾹...


피로를 풀어 줍니다.


눈뜨고 잠들 때까지


쉴 사이 없이


달려 온 가여운 나의 발님.


고맙습니다. 진정!


                                                                                                                                                     

*쉬어 줄줄 모르고 많이 걷기만 했던, 소중히 다루어야함을 알면서도 그냥 지나치는 일상.

 비로소 오늘 처음으로 내 손으로 주물러준 나의 발. 미안합니다 나의 발님. 발님에게 제가 만든 혈액 순환에 도움되는 발찌를 선물합나다~^^


*photo by young.

*커버사진 ; 발찌.





매거진의 이전글 딸! 생일 축하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