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솜사탕 Apr 04. 2022

스물다섯스물하나

최근에 재미있게 본 드라마 '스물다섯스물하나'

처음엔 김태리 연기에 놀라웠고 점점 백이진 역을 하는 남주혁이 멋있어서 마지막까지 본 드라마지만 결말은 내가 원하는 결말 내용이 아니라 마지막에 많은 실망을 안겨주었다. 


마지막 회를 끝으로 곰곰이 생각해보니 

나의 스물다섯스물하나는 앞 뒤 가리지 않고 사랑을 했던 것 같다.

사랑이 무엇인지 몰랐고 이별의 아픔으로 사랑이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다. 


마지막 회를 보면서 이해할 수 없었던 부분은 바로 이별하고 난 후 두 사람이 다시 만났지만 이별을 선택한 점이다. 스물다섯과 스물하나 이별 경험한 후 옆에 다른 사람이 있다면 드라마와 같은 선택을 했겠지만 사랑한 만큼 이해할 수 없었고 더 이상 외롭고 싶지 않아 선택한 이별이지만 이별의 슬픔이 너무 커 외롭더라도 다시 사랑을 선택을 것이다. 하지만 드라마에선 그들은 이별을 선택했다.

사랑했지만 헤어진 다를 선택한 결말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그들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서로에게 안겨주었을 것이고

세월이 흘러 종종 생각나는 사람 중 한 사람이 되었지만

그들은 이별을 선택했다.


나라면

외롭겠지만 다시 한번 사랑을 선택했을 나이 스물다섯과 스물 하라고 생각한다. 


스물다섯과 스물하나는 미련해도 바보 같아도 괜찮을 나이다.

그리고 스물다섯과 스물하나는 또 다른 나의 미래를 위해 달라가야 하는 시간이기에

사랑하는 사람이 옆에 있는 게 불편할 때가 있고 외로울 때가 있고 마음껏 기댈 수 없는 자존심이 있을 나이라고 생각한다. 


결말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는 않았지만.

나의 스물다섯과 스물하나는 예쁜 사랑이라고 말할 것이 없기에 

아쉬움만 크다. 


작가의 이전글 외롭다고 투덜거리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