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더 언어 답게 만드는 전치사의 활용 by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
모두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다는 건, 아무도 제대로
생각하고 있지 않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When all think alike
no one thinks very much”
-Albert Eistein
“Speed is irrelevant, if you are going in the wrong direction.”
“방향이 틀리면, 속도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 마하트마 간디
https://www.youtube.com/watch?v=CYRnL4tZ5uE
글자로 언어를 배울 수 없습니다. 비언어적인 정보의 입력을 위해 190개의 사진과 비디오 파일을 제공합니다.
https://brunch.co.kr/@dohyunkim/77
@charlesleearchitect 항상 좋은 인사이트(insight)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경험하지 못하고 보지 못하는 부분을 알려주십니다 부족한 부분을 채워 더욱 효과적인 콘텐츠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시겠지만 언제든 오셔서 조언부탁드립니다
한국에서 영어만 배우면 이런개념을 아무도 알려주지 않아요.. 혼자 의심해도 거기에 그치고.. 아무도 답해주지 않는.. 발음체계나 한국어와의 차이점을 알려주는게 정말 중요하다 봅니다. 그래서 한국어 잘하는사람이 영어도 잘하는거겠지요. 글 잘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책 잘 다운 받았습니다. 근데 다운받다가 다운기간 유효기간이 3개월이라는 안내문을 본거 같은데 3개월 동안만 볼 수 있는 건가요?
@스읜 아닙니다. 책은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폰을 통해 받고 나서 해당 콘텐츠를 다시 받을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기기를 교체하신 경우, 새로운 기기를 구입해서 아이폰 말고 아이패드에도 받는 경우를 말합니다. 한번 내려받으신 자료는 평생 이용 가능하시며, 내용 업데이트도 계속 무료로 제공됩니다. 책 내용이 업데이트 수정되는 경우 메일로 공지가 발송되어 다시 내려받으실 수 있는 링크가 함께 보내집니다.
@탈퇴한 회원 답변이 늦었습니다. 우선 의견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배워 가는 과정이라 절대 적인 답을 말씀드리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왜?" 그럴까 하는 질문을 해보는 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봅니다. 그전에는 영어를 언어인데도 불구하고 무작정 외웠다면, 내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영어, 언어로써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꼭 이루어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의견, 조언 언제든 알려주세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글인 것 같습니다. 글을 읽어보니 상업적인 분이 아니라 정말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려는 노력이 느껴집니다. 저도 학생들과 음악교육입시를 하면서 느낀 게 나는 앞으로의 학습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경로를 구축해주려고 노력하는데 왜 학생은 어떤 지식이 중요한지 몇가지만 요약해서 듣길 원하는지 답답했었습니다. 글쓴이의 글을 읽어보니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인 것 같네요. 정말 좋은 글을 접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덕분에 앞으로의 영어 학습을 바른 방법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탈퇴한 회원 안녕하세요.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영어뿐 아니라 음악 분야도 모두 비슷한 문제에 대해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학습 방법 이과 시스템이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배우며 가르치도록 이끌면 좋겠습니다. 현장에서 같이 고생하며 만들어 가보죠. ^^ 오늘도 파이팅하시고 앞으로도 좋은 의견 자주 부탁드립니다.
답장 감사드립니다!
제가 미국 드라마를 보게되면서
원어민들은 어려운 단어대신 간단한 동사+전치사를 훨씬 더 많이 사용하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렇게 관심이 생겨 정보를 찾게되었는데 그거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나 강의는 거의 없더라구요
그러던 찰나 유학생님의 책을 발견하고 구입하고 지금 다 읽은 상태인데
정말 흥미롭고 재미있어요 왜 이제야 이걸 발견했는지...ㅠㅠㅠ
앞으로 여기 자주 들릴꺼 같네요 항상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스읜 망씀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유학 중에 왜 이란 책은 없을까 생각했어요 결국 제가 만들게 되었네요 흥미롭게 읽으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 앞으로도 자주 오셔서 의견 주세요 참고로 다음 책은 이번 겨울 쯤에 출판 될 예정입니다 블로그도 계속 업뎃하겠습니다 ~
phrasal verb 에서 동사 + 부사 꼴은 동사 + 전치사 + 명사 에서 명사가 상황상 이해가능할때 생략됐다고 생각하면 동사 + 부사 로된 phrasal verb 가 나왔을 때 context(문맥)을 파악하면서 읽으면 굳이 안외워도 이해잘될것 같습니다.
우와 영어가 알고싶게 말하네요
설명너무잘하는듯
@사이프러스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배워가는 과정중이라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영어를 즐겁게 배워가는데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이런 글을 읽으면 전 주위 사람들에게 big fat cat 읽고 english trough picture 읽어 보라고 하죠.
@CJ Lim 안녕하세요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 ^^ 관련 책 정보도 감사드립니다.
Sit은 앉아있는 상태를 말하는 거고 down은 그 상태에 이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하는 게 좀더 정밀한 설명이 아닐까 싶습니다. Can you sit there라 하면 계속 거기 앉아있으라는 뜻이고 can you sit down there라고 하면 거기 계속 앉아있든 말든 일단 지금은 앉으라는 뜻이라 할수있죠. Sit과 Sit down의 차이를 확실하게 하기 위해 can you sit there보다는 can you be seated there라는 표현을 무의식적으로 좀더 자주 쓰지 않나 싶습니다.
@김혜성 안녕하세요.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자세한 예와 함께 설명해 주셔서 새로운 부분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좋은 의견 조언 계속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책을 구매하고 싶은데, PDF 파일 인쇄가 가능한가요?
@탈퇴한 회원 안녕하세요 네 가능합니다. 단지 일반적인 전자 책과 달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책 내에 동영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pdf 앱을 통해 보시는 것을 더 추천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사와 전치사에 대한 사용법을 보고서 정말 깊이 감명받았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것이 있는데요 동사와 전치사의 의미를 잘 알고 쓰기만 한다면 마음대로 만들어 써도 원어민들이 이해할 수 있을까요? 한국교육방식에서는 이러한것들을 숙어라고 해서 그냥 그런거다 라는 설명만 듣고 외웠었는데 이제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보이는것 같네요
@ㅎㅜㄴ 안녕하세요 의견 남겨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단순 암기가 아니라 언어에서 시스템 또는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 언어를 더 언어답게 그리고 수백수천 개의 단어를 단순히 외우지 않고 이해하도록 돕기 때문이죠. 이제 영어를 더 즐기며 배워 나가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