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다 안다고 생각지 마라 2015애플키노트 제대로 보기

NYU유학생의 강의 시리즈 #6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 연재 #6


**유튜브 채널 통해 다양한 영어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은 "NYU 유학생의 영어"로 검색하세요.


주제: Apple Keynote 2015

난이도: 중급 - 고급자


강의 방식: 2015년 9월 애플 키노트를 통한 IT 용어를 영어로 배울 수 있는 강의입니다. 본 강의는 영어 관련 어휘 문법 등을 부분적으로 해석하고 개인적인 경험과 관련 내용을 첨부하는 해설식 강의로 대본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애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영어 원문 그대로 보고 배울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고 입체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이벤트성 강의입니다.








이제 제가 왜 이걸 만들었는지 설명드리죠.


2015 애플 키노트를 완전히 분석해야겠다는 생각에 영어 해설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이전에 여러 번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저도 애플키노트 등을 통해서 영어를 배웠습니다. 저와 같은 방식으로 함께 영어를 배워 보기 위해 만든 거죠.


강조하고 싶은 것은

"더 많은 여성 분들이 IT 관련 영상을 보셨으면 좋겠다"는 겁니다.


미국에선, 특히 뉴욕에선, 여성분들에게 엔지니어링과 사이언스 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기술이나 과학에서 소외된 여성 분들을 위한 배려이면서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기 때문이겠죠. 그렇다고 제가 거대한 국가적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건 아니고요.


한편으론 본인은 이미 영어배울 나이가 아닌데 내가 왜 이런 것을 해야 하나 궁금해하실 수도 있는데요. 영어를 배운다는 것이 그리고 IT 관련 지식을 쌓는다는 것이 아마도 본인만을 위한 투자는 아닐 겁니다. 우리는 대부분 부모가 될 것이고 자녀들이나 학생들이 사용하는 스마트 폰과 같은 IT 기기를 뺏기만 할 것이 아니라 바른 사용법에 대해, 사용자로서가 아닌 교육자로서 설명해야 하는 순간이 오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르는 분야, 기술 분야에 대해서 무서움을 느끼기도 하죠.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스마트 기기를 통한 학습과 관련된 내용은 어디 교과서를 통해 배울 것이 아니라 IT 관련 자료나 영상을 관심 있게 보면 됩니다. 다만 영어라는 건 혼자서 하기엔 다소 어려움이 있어서 자신보다 조금 더 잘 아는 사람과 함께 하면서 실력 향상을 이루어 내는(scaffolding) 거죠.


영어를 떠나, 저를 포함 IT 관련 덕후님들 각종 미디어에서 나오는 애플 devices들에 대한 내용이 사실인지 아니면 왜곡된 내용이 있는지도 직접 영어로 확인해 볼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애플키노트 등의 영상도 원문 그대로 접하면서 IT 관련 기술 발전에 대한 정보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과 젊은 직장인분들에게는 영어로 프레젠테이션하는 법도 배울 기회라고 생각이 드네요. 중급자분들은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이 IT 관련 용어와 표현을 영어로 쉽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Part1 iPad Pro

Part2 Apple TV

Part3 iPhone 6S



NYU 유학생의 해설 영상 전체 보기


추가로 질문이나 의견 특히, 저의 부족한 점들을 알려 주시는 분들에게는 2배로 감사하고 이후 제작하는 콘텐츠에 적극 의견을 반영할 겁니다.


반드시 봐야 할 두 전설, 스티브 잡스와 빌 게이츠의 역사상 최초의 합동 강연:

https://brunch.co.kr/@dohyunkim/65


미국 문화 이해에 도움을 줄 말콤 글라드 웰 테드 해설 강의:

https://brunch.co.kr/@dohyunkim/61


한국에서 모두가 잘 못 배우는 조동사의 늬앙스와 개념을 알려주는 첫 번째 글:

https://brunch.co.kr/@dohyunkim/29


한국인이 흔히 겪는 영어 발음 문제를 해결하고 전달력을 향상하기 위한 방법 소개:

https://brunch.co.kr/@dohyunkim/95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중심의 영어 학습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론뿐 아니라 실제 대치동 현장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직접 영어 수업을 진행합니다. 뉴미디어 영어학원:

https://www.newmediaenglish.com


매거진의 이전글 페이스북에 간 오바마를 통해 배우는 미국 정치 영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