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스티브 잡스 & 빌게이츠를 통해 배우는 IT영어

NYU유학생의 강의 시리즈 #7

에버노트를 통해 효과적으로 영어 작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

https://brunch.co.kr/@dohyunkim/26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 강의 #7 


스티브 잡스 & 빌 게이츠의 대화, 우리는 IT 역사의 두 전설의 인생을 통해 영어를 배운다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영어강의와 뉴미디어 학습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방문은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로 검색하세요.


오랜만에 만들어 올리는 강의식 영상입니다. 벌써 만들어 올리겠다고 한 지가 3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프로젝트와 연구를 동시에 진행하다 보니…. 그렇게 되었네요.


간단히 스티브 잡스와 빌게이츠의 당시 상황을 먼저 간단히 설명 드리죠. 오랜 기간 애플과 마이크로 소프트는 서로 중요한 협력자 이면서 동시에 경쟁 관계에있었습니다. 그러나 2007년 Apple이 아이팟과 아이폰을 통해 너무 강력한 경쟁자가 되어 돌아오자 둘은 서로를 헐뜯는 광고전에 돌입하게 된 거죠.  

Micro Software vs Apple의 광고전

2007년에 Apple은 광고를 통해 PC 사용자에겐 꼰대 이미지를 심어주고 Apple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쿨한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려고 했습니다. 반대로 MS 쪽은 애플 제품은 애들이나 사용하는 것이지 비즈니스에선 MS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광고로 반격했죠. 혹시 기억하는 분이 계시나요?


이러한 상황에서 두 전설, 스티브 잡스와 빌 게이츠는 최대 digital conference 중 하나인 D5에서 직접 만나게 됩니다. 당시 빌은 이미 마이크로 소프트사를 은퇴한 다음 이죠. 사실 빌이 당시 여전이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최고 경영자 였다면 해당 만남은 이루어 지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국내 언론에선 소개된 적이 없는 레전드 영상으로 그동안 한글로 번역조차 되지 않았던 자료입니다. 그동안 볼수 없었던 레전드 자료를 시원하게 볼수 있도록 한글 해설과 영어 대본을 같이 제공합니다. 우리는 역사적인 두 인물을 통해 IT 관련 용어뿐 아니라 그들의 경험과 insight를 담아 영어로 함께 배워 볼 겁니다.


이번 편만 따로 보실 때보다 더 즐겁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의영상 추천:


<강의 영상 하이라이트>

Scene #1  

Q: 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성공할 수 있는 건가요?

Steve: 너무 좋아 미치지 않으면 힘들 때 그 일을 이성적으로 판단하게 되고 그러면 금방 그만두게 되죠.


Scene #2

Bill:우선 확실히 하고 싶은데요. 저는 짜가 스티브 잡스가 아닙니다. (농담)


Scene #3

Steve:우린 제로섬 게임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린 마이크로 소프트가 아니고 애플이니까요. 그런데 제가 없는 동안 애플다움을 읽어버린 것 같더라고요


Scene #4

<2007년도 서로를 공격하는 광고전 이후 >


Steve:우리가 그런 광고를 한 건 못되게 굴려는 의도가 아니었어요. 사실은, 서로를 좋아하는 두 남자의 이야기죠.

Steve:저는 사실, PC가 좋아요


Scene #5

Bill:스티브는 참을성이 좋기로 아주 유명한 사람이죠.


Scene #6

Steve:그땐 그랬어야 했어, 이땐 이랬어야 했는데, 과거를 후회하면 뭐 하나요? 그냥 미래나 잘 만들어야죠.


Scene #7

Q: 5년 뒤 미래 기술은 어떤 모습일까요?


Bill:다양한 기술이 나오겠죠. 아마도 풀 스크린 디바이스 태블릿 같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Scene #8

Steve:비틀즈 노래 중에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당신과 나의 추억이 여기 이 긴 길보다 더 오래 그리고 더 길게 남아 있습니다. 저와 빌의 추억도 마찬가지죠.


주제: 과거-현재-미래의 IT기술의 변화 그리고 Steve Jobs와 Bill Gates

주최: D5 conference (2007)

난이도: 중급 이상


해당 강의 영상 전체 보기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jexctfgjv5kh6ViKImI04tVa8pXXcxhy


대본 다운 받기

https://drive.google.com/file/d/0B2H4vcQNkTk_T3VkZzItdERqMW8/view?usp=sharing


원본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asXOlPP_fr0



영어 리스닝 훈련에 대한 오해를 풀고 실제 해결 방법을 소개하는 글:

https://brunch.co.kr/@dohyunkim/71


글 읽기를 싫어하는 학습자가 뉴미디어를 통해 영어 원서를 즐겁게 읽도록 도와주는 글:

https://brunch.co.kr/@dohyunkim/130

에버노트를 통해 효과적으로 영어 작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

https://brunch.co.kr/@dohyunkim/26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중심의 영어 학습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론뿐 아니라 실제 대치동 현장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직접 영어 수업을 진행합니다. 뉴미디어 영어학원:

https://www.newmediaenglish.com


매거진의 이전글 다 안다고 생각지 마라 2015애플키노트 제대로 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