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토닥토닥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인 손락천 Nov 19. 2018

삶, 무엇으로 무엇이 된

토닥토닥

하거나 하지 않거나

받거나 받지 못하거나

아침에서 밤으로 이어진 모든 변곡점엔

선택이 있었다


나의, 혹은 누군가의 선택

그리고 선택의 고리로 이어진 삶

그 삶에서 나의 오롯함이란 과연 무엇으로부터였을까


하거나 하지 않았다면

그것은 나로 인한 내 오롯함이었을

받거나 받지 않았다면

그것은 너로 인하였지만 그래도 내게 있는 오롯함이었을


- 손락천

매거진의 이전글 나도 몰랐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