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영미 Sep 02. 2021

선물을 주고받는다는 것은

[다섯 줄 사진 에세이]  여름의 선물

올여름에 받은 선물들이다.

여름방학을 맞아 제주에 다녀간 친구는 화장품 선물을 보냈다. 

나의 이름과 반려견 미소의 이름을 이니셜로 새겨주었다.

미소 이름을 보자 마음이 울컥했지만, 올해 미소가 떠난 지 3주기가 된다. 그녀의 세심함이 참 고마웠다.

다 쓰고도 간직할게. 


자주 보지는 못하지만, 자주 안부를 묻는 후배가 보낸 선물이다.

오래전에 인터넷 회사에서 같이 카피라이팅 작업을 했다.

20대 후반이었으니 한참 오래전이다.

이 친구와 일할 당시, 또래들이 많았는데, 그때가 일하는 재미가 참 컸다. 

직원인 동시에 다들 친한 친구가 되었다. 

정말 밤새 친구들과 새로운 아이템을 가지고 회의했던 기억이 난다. 


이 후배가 지금은 글을 쓰는데, 작년에 토지문학관에 들어갔다가, 그 옆 목공소 주인장과 친해져서

지인들 빵 도마를 구입했다고 한다. 내 도마는 붉은빛이 감도는 호두나무로 만든 거다.

참고로 목공소 주인장은 유해진을 많이 닮았다고 한다.^^ 

이 후배가 도마 하나를 보내자니 상자가 비었다며, 신발이며 옷이며, 이것저것을 챙겨 보냈다.

남에게 잘 베푸는 성격이다. 

대학원 과정에서 알게 된 후배가 보내준 쿠폰으로 산 피아노 연주집이다.

이 후배와는 몽골 여행도 같이 가면서 더 친해졌는데,

가끔씩 전화로 자신의 논문 문제를 상담하곤 한다.

하루는 고맙다고, 그림책 사서 보라고 도서상품권 쿠폰을 보냈다. 쿠폰을 받기가 그래서 커피 쿠폰을 보냈더니, 후배가 이게 뭐냐고 주고받는 거냐고 웃는다. 

그림책을 살까 하다가, 좀 의미 있는 도서를 사고 싶어서, 이 책을 골랐다.

책을 받아본 순간, 곡이 쉽지 않아서 과연 칠 수 있을까 고민되었다.

이 후배에게 이 책을 샀다고 알려주면서, 후배 논문 끝날 때까지 한 곡을 마스터하기로 했다.

과연 잘 될까 모르겠다. 열심히 연습하면 뭐가 되긴 하겠지. 



선물을 주고받는다는 것은 마음을 나누는 일이다.

작은 선물이라도 마음이 담기면 충분히 가치 있고 빛이 난다. 

작가의 이전글 으아리와 갯쑥부쟁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